• 최종편집 2024-05-01(수)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전라남도 구례군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받으며, 지역 혁신과 주민 참여의 모범 사례로 인정받았다.

 

54.jpg
구례군청 (사진=구례군)

 

행정안전부가 매년 시행하는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지자체의 자율적인 혁신 능력 강화와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목표로 한다. 올해 평가에서는 혁신 역량, 혁신 성과, 국민 체감도 등 3개의 항목과 10개의 세부 지표를 기준으로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 중 61개 지자체가 우수 등급에 선정되었다. 구례군은 ‘찾아가는 군민 공감 대화’, ‘한국예술종합학교와의 예술 사업 협력’, ‘군 단위 최초로 카카오 공유자전거 도입’ 등의 혁신적 정책 추진을 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구례군의 혁신적 변화는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에서 시작되었다”며, “이번 우수 등급 획득은 군민 모두의 노력과 열정의 결과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구례군의 이번 성과는 지방자치단체의 혁신이 지역 사회 발전뿐만 아니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사례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주민 참여와 혁신을 통해 더욱 발전하는 구례군이 기대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례군, 2023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최고 우수 등급 획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