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시흥시는 8일, 시화MTV 거북섬 인근에 위치한 아쿠아펫랜드(D동, 15,271㎡)가 해양수산부 장관의 승인을 받아 국내 최초의 관상어 생산·유통단지로 지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지정은 국내 관상어 산업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이며, 연구 개발(R&D)부터 생산, 유통, 판매까지 통합된 시설에서 이루어지는 거점기관의 역할을 기대하게 만든다.

 

123.jpg
시흥시 아쿠아펫랜드(사진=시흥시)

아쿠아펫랜드의 지정은 국내 관상어 산업의 재편을 촉진할 전망이다. 그동안 수입에 의존해 온 관상어 산업이 내수 중심으로의 전환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아쿠아펫랜드는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의 복합 시설로 관상어 생산과 연구 시설은 물론, 관련 용품의 판매·유통 시설을 갖추고 있어, 산업의 전반적인 인프라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시흥시는 이번 아쿠아펫랜드의 지정을 계기로, 영세한 규모와 낙후된 생산·유통 기반을 개선하고,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 관상어 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이는 아쿠아펫랜드뿐만 아니라 국내 관상어 산업 전체에 큰 전환점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의 발전과 변화에 대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시흥시와 관련 업계는 이번 지정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국내 관상어 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흥시] 국내 최초 관상어 생산·유통단지로 아쿠아펫랜드 지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