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제주대학교가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올레길 걷기' 수업이 22일 개강했다. 이 수업은 학생들이 제주올레길을 걷으며 자아를 발견하고 진로를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22.jpg
올레길 걷기 수업 (사진=제주대)

 

수업은 1학년부터 4학년까지 총 3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주요 멘토로는 총장과 주요 보직자, 전북대 총장 출신인 한림원 김동원 위원, 황진택 제주대 R&BD 기획전문연구위원, 서명숙 제주올레 이사장, 그리고 고우일 NH농협은행 제주본부장이 참여했다.


수업 계획에 따르면, 학생들은 멘토들과 함께 올레길을 걸으며 학업과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계획을 세울 것이다. 두 번째 수업은 29일에 시작하여 올레길 6코스를 걷게 되며, 이 코스는 서귀포시 하효동 쇠소깍다리에서 출발해 제주올레여행자센터까지 이어지는 11km 코스이다.


수업은 5월 10일과 6월 7일에 두 번의 코스를 걸게 된다. 각 코스를 마치면 학생들은 1주일 이내에 활동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마무리는 6월 21일에 진로 및 대학 생활 계획 선포식이 진행된다.


김일환 제주대 총장은 학생들이 멘토와 함께 진솔한 대화를 나누며 자신들의 인생을 설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수업은 학생들에게 자아 성찰의 기회를 제공하고,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대학교의 올레길 걷기 수업은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자아 성찰과 진로 모색을 돕는 소중한 학습 기회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대, 올레길 걷기로 학생들 자아 성찰과 진로 탐색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