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전남 강진군이 보은산 일대에 군민의 여가생활과 건강증진을 위한 힐링 공간인 '보은산 테마공원'을 조성한다.

 

1x64.jpg
보은산 전경 (사진=강진군)

 

군은 지난 15일 이승옥 강진군수를 비롯한 주요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보은산 테마공원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한 기념 식수식을 가졌다.

 

보은산 테마공원은 국비 18억 원 포함 총 43억 원의 예산을 투입, 2의 면적에 사계절 꽃단지, 생태연못, 산책로, 양묘 체험 온실을 조성해 군민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1월에 착공했다.

 

지금까지 수목 생육 개선을 위한 유용토 반입, 맹암거·자연석 설치 등 기반시설 조성을 마쳤으며 수국 3천본을 시작으로 동백나무, 느티나무 등 총 11728본의 수목식재도 완료했다.

 

또 올해 말까지 건강 산책로 조성과 수목 추가 식재를 마무리하고 생태연못 3개 소와 양묘 체험장(유리온실) 1개 소를 내년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군은 보은산 생태공원을 생태학습 교육장으로 활용하는 한편 세계모란공원, 보은산 연꽃단지 등 인근 관광지와 연계해 휴식·힐링·체험이 가능한 사계절 명품공원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보은산 테마공원을 생활밀착형 공원으로 조성해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군민들의 편안한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진군] 보은산 테마공원, 생활밀착형 명품 공간으로 조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