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창녕군은 전국 100대 명산 중 하나인 화왕산에 위치한 화왕산자연휴양림 내에 무장애나눔길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사업은 모든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2023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진행 중이다.

 

14.jpg

 

화왕산자연휴양림의 무장애나눔길 조성사업은 2017년에 처음 시작되었다. 1차 조성에서는 휴양림 입구부터 산림욕장까지의 길을 완성했으며, 올해는 산림욕장에서 숲속의 집까지 이어지는 길을 조성하고 있다. 이 데크로드길을 통해 모든 이용객들은 안전하게 숲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낙인 창녕군수는 "내년부터는 보행 약자들도 유니버설 디자인이 적용된 무장애나눔길을 통해 화왕산자연휴양림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자연휴양림 주변에 추진 중인 치유의 숲과 목재문화체험장의 완공으로 더욱 완벽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 무장애나눔길의 조성은 모든 이용객들에게 화왕산자연휴양림의 아름다움을 더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는 창녕군이 추구하는 포용적이고 접근 가능한 관광 환경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녕군] 화왕산 새로운 길, 모두를 위한 무장애 나눔길의 탄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