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고양특례시의 야간 관광 명소 '행주가 예술이야'가 대한민국의 밤을 아름답게 수놓는 100대 야간 명소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에 이름을 올린 이 행사는 고양시의 야경과 예술이 어우러진 축제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으며 매년 성장해왔다.

 

11.jpg
'행주가 예술이야' 축제 현장 (사진=고양시)

 

'행주가 예술이야'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고양특례시의 대표 야간 축제다. 행주산성의 아름다운 야경을 배경으로 한 이 축제는 '행주대첩비 미디어 아트''행주산성 달빛 여행'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구성되어 있다. 이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한 관광 침체를 극복하고자 2021년에 시작되었으며, 매년 새로운 테마와 야간 경관으로 SNS에서 화제가 되며 다양한 연령층의 방문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고양시의 한 관계자는 "'행주가 예술이야'는 지역 상권과 관광문화 사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시작된 축제로, 매년 새로운 테마와 아름다운 야간 경관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 축제가 고양시를 대표하는 야간 관광 명소로 자리 잡게 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2024'행주가 예술이야'는 가을에 개최될 예정이며, 행주산성은 축제 기간 외에도 3월부터 10월까지 둘째, 넷째 토요일에 야간 개장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축제는 고양시의 밤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며, 앞으로도 많은 이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양 '행주가 예술이야' 밤밤곡곡 100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