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서울관광재단이 주도한 '1차 아시아 컨벤션 얼라이언스 Association Forum 2023(ACAAF 2023)'이 태국 방콕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아시아 컨벤션 얼라이언스(ACA) 설립 이후 첫 공동개최 포럼으로, 아시아 지역의 컨벤션 산업 발전에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

 

1204.jpg

 

ACAAF 20235개국 22개 학회와 20개 업계, 그리고 5개 컨벤션뷰로 기관 등 총 100여 명의 참가자들이 모인 국제적인 행사였다. 이 포럼은 아시아의 컨벤션 산업을 한데 모으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이벤트 산업을 위한 다양한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

 

ACAAF 2023에서는 유엔개발계획 태국 상주대표 르노 마이어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지속가능개발목표(UNSDGs) 달성을 위한 실천 방안들이 논의되었다. 이외에도 김동욱 Coex 본부장의 '지속가능성의 재정의' 주제 강연과 다양한 국제 연사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서울관광재단은 이 포럼을 통해 서울의 우수한 학회와 행사를 세계에 알리는 동시에, 해외 국제회의 유치의 기회를 모색했다. 또한, 2023 국제컨벤션협회(ICCA) 총회에 참가하여 글로벌 컨벤션뷰로와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2025년 국제컨벤션협회 총회의 서울 유치를 위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포럼과 총회 참가는 서울이 국제회의 개최 최적화 도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2025년 국제컨벤션협회 총회가 서울에서 개최될 경우, 아시아 컨벤션 얼라이언스 포럼도 서울에서 함께 열리며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길기연 대표이사는 "이번 포럼을 통해 서울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다양한 국제회의 유치를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의 빛나는 발걸음: 방콕에서 펼쳐진 아시아 컨벤션 얼라이언스의 첫 포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