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관광혁신부문'에서 수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 대상은 e대한경제신문사,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국회 행정안전위원회가 주최하고 후원한다. 수상기관은 1차 서류심사,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위원과의 대면 질의응답을 거쳐 결정됐다.

 

17.jpg

 

김포시는 대표적인 수변특화관광지인 라베니체를 중심으로 다양한 관광 활성화 방안을 추진해 왔다. 경기관광공사와 협업하여 라베니체 자체브랜드 및 체험형 상품을 개발한 바 있으며, 지난 14일에는 수상불꽃공연 페스티벌을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김포시는 군사시설보호구역 등의 규제로 인해 발전이 더디던 북부권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생태체험프로그램과 연꽃 등을 활용한 관광상품을 개발 중이다. 지난 4월에는 "경기도 권역별 생태관광 거점 조성 사업 공모"에 응모해 사업비 1억원을 확보했다.

 

애기봉평화생태공원 등의 안보·생태관광지 활성화를 위해 DMZ 전망대 스마트 체험존을 설치하고 외부 주차장을 추가 조성했다. 이러한 노력들이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운영 등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포시 관계자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관광상품을 통해 관광도시 김포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 시상식은 오는 1110일 서울 건설회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포시,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 관광혁신부문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