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2023104, 디지털미디어네트워크와 공감신문이 공감신문 본사에서 AI기반 지역미디어플랫폼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02.jpg
협약식 후 협약서를 교환하는 공감신문 방성식 대표(우)와 디지털미디어네트워크의 이상은 대표(좌)

 

이날 협약식에는 공감신문의 방성식 대표, 홍은표 교수, 오영세 본부장과 디지털미디어네트워크의 이상은 대표, 조길수 이사, 최치선 국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챗GPT를 활용한 지역미디어 콘텐츠크리에이터 교육, GPT를 활용한 지역 혁신 리더교육, AI미디어플랫폼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지역 킬러 콘텐츠 개발, 그리고 지방정부와 중앙정부 간의 소통을 위한 콘텐츠 및 미디어 플랫폼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조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협약식에 앞서 이상은 대표는 챗GPT 활용을 통한 기사쓰기와 챗GPT의 미래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 특강에서는 챗GPT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과 그에 따른 지역미디어의 변화에 대한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지역미디어와 AI기술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03.jpg
햡약식에 앞서 이상은 대표의 챗GPT활용과 미래에 대한 특강이 진행되었다.

 

 

이렇게 협약을 통해 양사는 지역미디어의 활성화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도약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챗GPT의 활용을 통해 지역 미디어와 교육, 그리고 정부와의 소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추구할 것으로 예상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디지털미디어네트워크와 공감신문, AI기반 지역미디어 확산을 위한 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