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서울관광재단은 지난 25일 제6WeGO 총회를 계기로 서울을 방문한 회원도시 참가자들에게 서울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2021년 온라인으로 열린 제5차 총회 이후 2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되며, 20여 개국에서 온 70여 명의 참가자가 서울을 둘러보았다.

 

13.jpg

 

참가자들은 3일 동안 사찰음식 체험, 서울시티투어버스, 호상놀이 공연 관람 등을 통해 서울의 다양한 문화와 관광 명소를 체험했다. 특히, 반포한강공원에서는 한강 K-콘텐츠 페스티벌 '폼나는 한강'의 시그니처 조형물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혹등고래, '오징어게임'의 영희, '유미의 세포들'의 이성세포 등을 관람했다.

 

서울관광재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서울을 선도적인 스마트 관광도시로 만들기 위한 노력과 그간의 주요 성과를 홍보했다. 디지털 마케팅 사례와 함께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서울빛초롱축제 및 광화문광장마켓 등 하반기 주요 행사, 중장기 비전을 공유해 서울관광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한 참가자는 "서울에 오면 정말 어디에서나 드라마, K-Pop 등 한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실감이 난다"라며, "특히 서울의 중심을 가로지르는 한강을 매력적인 관광자원으로 100% 활용하고 있는 것이 인상 깊었다"라고 말했다.

 

권혁빈 서울관광재단 글로벌1팀장은 "WeGO 총회 의장도시인 서울을 방문한 참가자에게 글로벌 스마트 관광도시로서 서울의 위상을 알리고 서울의 매력적인 신규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WeGO 등 여러 국제기구와의 협업을 통해 서울 관광을 홍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렇게 서울은 다양한 문화와 관광 명소, 그리고 혁신적인 스마트 관광 전략으로 세계의 눈길을 끌고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 이렇게 빛나다! WeGO 총회 참가자들이 말하는 서울의 매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