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인도네시아 관광부와  브랜드익스피디아(Brand Expedia)는 인도네시아에 있는 핵심 여행지 15곳을 판촉하고 여행 수요를 견인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계약했다. 첫 번째 원더풀인도네시아2018 캠페인을 통해 인도네시아 여행을 촉진하기 위한 익스피디아그룹미디어솔루션과의 3개월 디지털 마케팅 협약, 두 번째는 한국, 싱가포르, 일본 여행자들이 현지의 브랜드익스피디아 웹사이트를 경유하여 인도네시아 관광부 웹사이트 www.indonesia.travel에서 여행을 예약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 계약이다.

 

12.jpg▲ Mr. Arief Yahya, 인도네시아 공화국 관광청 장관 (왼쪽), Expedia Group의 상업 전략 및 서비스 담당 수석 부사장인 Greg Schulze (오른쪽)은 인도네시아 15 개 주요 도시를 홍보하기위한 협력 관계를 맺었다.
 

인도네시아 관광부는 이 두 계약을 통해 브랜드익스피디아가 보유하고 있는 전세계 40개 국가의 여행 예약 웹사이트를 통한 동사의 세계적인 영업망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동 관광부의 목표는 인도네시아를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의 수를 늘려 2018년 말까지 1700만명을 유치한다는 것이다.

 

12개월 동안 진행될 인도네시아 관광부와 브랜드익스피디아의 API계약을 통해 (i) 한국, 싱가포르, 일본, 호주 등 18개 목표 시장의 45개 핵심 도시로부터 방문객을 유치하는데 집중하고 (ii) www.indonesia.travel 웹사이트에 전략적으로 배치한 광고를 통해 가능성 있는 여행자를 익스피디아로 연결시키게 될 것이다. 이로써 외국 여행자들은 500개가 넘는 항공사의 항공편과 75만개가 넘는 숙박업소 예약 등의 폭 넓은 여행 옵션을 활용하여 오늘날의 여행자들이 갖는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게 된다. 그 외에도 브랜드익스피디아는 인도네시아에 오는 여행자들을 위해 가격 할인과 프로모션을 제공함으로써 이 핵심 관광지들을 방문하는 외국 여행객들을 확대할 것이다. 이들 핵심 관광지에는 자카르타와 발리 외에 토바 호수, 롬복, 반둥, 바뉴완기와 라부안바조 등이 들어 있다.

 

아리에프 야히아 인도네시아 관광부 장관은 "우리는 익스피디아를 미디어 파트너로 삼음으로써 이러한 목표의 달성을 확신한다"면서 "익스피디아는 국제적으로 잘 알려진 최대의 여행 서비스 제공 업체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높은 평판과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업체이기 때문에 우리가 인도네시아의 관광지들을 인근 국가와 전세계 등 더 넓은 시장의 오디언스들에게 판촉할 수 있도록 동사가 지원한다는 것을 확신한다. 또한 우리는 이 파트너십을 통해 인도네시아 여행 웹사이트로부터 나오는 건수뿐만 아니라 이를 익스피디아 플랫폼으로 전환하는 건수를 확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익스피디아그룹의 영업 전략 및 서비스 담당 수석부사장 그레그 슐츠는 "외국 관광객들을 인도네시아의 핵심 여행지로 유치하는 이 중요한 정책을 위해 인도네시아 관광부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익스피디아의 폭 넓은 전세계 네트워크와 우리가 영업 중인 각 현지 시장에 대해 깊게 갖고 있는 여행 전문 지식을 통해 우리는 여행자들이 훌륭한 여행 체험을 위한 올바른 옵션을 찾게 해주는 좋은 입지를 갖고 있다. 여행자들은 브랜드익스피디아 웹사이트에서 구할 수 있는 다양한 조건을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저 친화형으로 제작된 우리 웹사이트와 동 사이트의 손쉬운 예약 기능을 통해 여행자들이 아름다운 인도네시아 여행을 예약하도록 유도한다"고 말했다.

 

익스피디아그룹의 아시아 지역 정부 및 법인 영업 담당 수석이사 앙 추 핀은 "오늘 발표된 내용에는 인도네시아 관광부와 협력하고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겠다는 익스피디아의 공약이 들어 있다"면서 "우리 익스피디아는 조코위 대통령의 새로운 발리를 위한 10대 발전 전략 등 인도네시아 관광의 야심 찬 계획을 진전시키는 데 핵심 역할을 계속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도네시아 관광부, 브랜드익스피디아와 인도네시아 핵심 여행지 15곳 홍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