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서울 광화문 광장이 어린이들이 맘껏 즐길 수 있는 대형 수영장과 물놀이장으로 변신한다. 서울시는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오는 7월 28부터 813까지 '2023 서울썸머비치'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111.jpg

 

광화문광장을 찾은 시민들은 광장 바닥 분수(명량분수, 한글분수, 터널분수)에서 시원하게 뿜어져 나오는 물줄기를 맞으며 더위를 식히고, 600여 년 역사를 간직한 광화문 경치를 배경 삼아 높이 8m, 길이 20m(1m 깊이) 규모의 물 미끄럼틀(워터 슬라이드)과 대형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분수시설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950분까지 상시 운영(50분 가동, 10분 휴식)한다. , 우천이나 강풍시는 가동을 중단한다.

물놀이 시설은 낮 12시부터 밤 9시까지 총 3부[1(12:00), 2(15:00) 3(19:00)로 나누어 운영되며 별도 예약 없이 선착순 입장 할 수 있다. 

하지만 회차당 입장 인원은 최대 250명으로 한정된다유아-어린이의 경우에는 보호자와 함께 입장 가능하다.

 

물놀이시설 이용 시 수영복과 수영모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수영모가 없을 시에는 캡모자 착용도 입장 가능하다. , 신발의 경우에는 아쿠아슈즈를 필수 착용해야 한다. (아쿠아슈즈 없을 시 맨발로 입장가능)

또한, 분수 주변으로 편하게 쉴 수 있는 그늘 정자(파고라)와 평상, 탈의실과 건조시설 등을 갖춰 시민들의 편의성을 높인다.

 

[꾸미기]붙임4-1. (.jpg
광화문광장서 도심 속 여름 즐기는 '2023 서울썸머비치'

 

세종대왕 동상 주변은 현대백화점 자체 캐릭터인 흰디(Heendy)’를 주제로 한 흰디랜드(Heendy Land)’로 변신해 파란색과 하얀색의 조합으로 경쾌하고 시원한 바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특히, 15m 높이의 대형 강아지 흰디는 포토존 맛집으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행사 기간(12~21) 중에는 현대백화점과 협업으로 푸드트럭과 플리마켓을 운영해 닭강정, 떡볶이, 김밥, 아이스크림, 커피 등 풍성한 먹거리·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세종로공원에서도 소상공인협회와 협업으로 햄버거, 와플, 핫도그 등 인기 푸드트럭(6)과 수공예부스(15)가 참여한다. 주변에는 캠핑용 탁·의자를 배치해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2023 서울썸머비치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디지털 기념품으로 시민 행사 공식 디지털 배지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광화문광장에 비치된 엑스배너와 현수막의 QR코드를 통해 디지털 배지와 함께 아이패드 등의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해당 기념품은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엑스의 협력으로 대체불가능토큰(NFT) 기술을 활용해 마련됐으며, 카카오톡의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에 보관하고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행사 중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평일과 주말 20~30명의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수질검사도 주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 서울썸머비치' 개최...7월 28일~8월 13일, 광화문 광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