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이하 협회, 강인철 회장 직무대행) 615 서울 광화문에서 수도권 관광전문기자단을 대상으로 제주관광 설명회를 개최했다.

 

제주도관광협회1.jpg
제주관광설명회가 6월15일 서울 광화문 00식당에서 개최되었다.(사진=제주도관광협회)

 

이번 제주관광 설명회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지자체별 국내외 관광객 유치 본격 재개시점에서 걸림돌이 되고 있는 제주관광 고물가 시비에 대한 오해를 해소 하기위해 마련됐다. 

 

 

협회는 또 설명회를 통해 내국인 관광객 제주도 유치 할인 프로모션 홍보와 권역별 로드홍보 추진 등 관광홍보를 위한 전방위적인 노력을 반영했다. 

 

 

지난 30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폭발적으로 늘어난 해외여행 수요로 인해 올해 1분기 여행수지 적자가 323500만달러(42800억원)3년만에 최대 적자 폭을 기록했고 해외로 나간 관광객이 지난해에 비해 1100% 증가했다고 밝혔다.

 

 

자료1.jpg

 

해외여행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항공사들은 수익성이 높은국제선에 운항편수를 늘리고 있어 상대적으로 제주기점 국내석 좌석난은심화되고 있다.

 

 

지난달 31일 제주특별자치도의 제주공항 항공수송 실적 자료를 보면올해 들어 지난 4월까지 제주공항을 오고간 국내선 항공기는 53555편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55924편보다 4.2% 감소한 수치를 보였으며 이 기간 하루 평균 공급석은 83799석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89364보다 6.2% 줄었다.

 

 

제주공항을 오가는 국내선 공급석이 하루 평균 5500석 이상 줄어들고거기에 높은 물가와 유가, 인건비 등 비용의 증가, 전기세 등 공공요금의인상이 더해지며 도내 관광사업체의 시름은 더욱 깊어져 가고 있다.

 

 

이에 제주도와 제주도관광협회는 도내 관광사업체의 부담을 덜어주면서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빅할인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빅할인이벤트는 항공권을 제외한 제주관광과 관련된 모든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쿠폰을 1인당 5장씩 제공하여 1인 최대 10만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하나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추가 10% 할인이 적용되면 최대 30%의 높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 여름휴가를 제주도에서 보낼 경우 비용을 절약하게 된다. 

 

 

식당.jpg
제주 향토음식 한상차림

 

 

실제로 탐나오를 통해 제주시 용담해안도로 소재 향토음식 전문점 A식당 향토음식 상차림 2인을 구매할 경우 정상가 6만 8000(2)인 음식을 탐나오 할인가에 빅할인이벤트 할인쿠폰과 카드사 제휴할인 혜택까지 받아서 4만 8000(2)에 제주 향토음식 한상을 즐길 수 있다.

 

시티투어.jpg

 

그밖에 ‘여행가는달’인 6월 한달동안 탐나오를 통해 시티투어버스(해안코스도심코스) 1일 이용권을 50%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 중이다.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강인철 회장 직무대행은‘ "제주도와 우리협회는 내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며 "서, 부산, 광주 현장 로드홍보를 통해 제주관광 이미지와 탐나오 빅할인이벤트를 홍보하고 있으며, SNS,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홍보도 전방위적으로 펼치는 한편, 제도적, 정책적 자정의 노력에도 심혈을 기울여 제주관광이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도는 제주도 관광물가를 안정시키기 위한 다방면의 자정노력을 하고 있다지난달 12일 자율제인 전세버스 운임 및 요금을 신고제로 전환하여 시행하는 내용을 담은 전세버스 운임요금 공고를 내고, 도내 모든 운송사업자가 신고된 기준 이상 요금을 받으면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 따라 사업 정지 혹은 과태료 처분을 받게된다.

 

 

한동수 제주도의원(더불어민주당, 이도2동을)은 지난 9일 도내 관광 물가안정 및 미풍양속을 개선하기 위한 제주특별자치도 공정관광 육성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안을 대표발의하여 도내 관광지 물가 실태조사사업을 신설하고 공정관광위원회에서 바가지 요금 등 관광 관련 미풍양속을 다루는 법적 근거를 담았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관광 설명회 개최...제주도관광협회, 빅할인프로모션과 자정노력 반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