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 전체메뉴보기
 

 

   
이세신궁의 모습.

JR 도카이도 신칸센으로 도쿄 역에서 나고야 역까지 약 1시간40분, 신오사카 역에서 약 55분. JR 칸사이 본선,이세 철도로 나고야 역에서 쓰 역까지 약 58분이 걸리는 미에현을 소개한다.

미에 현은 혼슈의 거의 중앙부, 태평양을 향해 돌출한 "기노 반도"의 동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남북으로 길게 뻗어 있고, 지형이 복잡하기 때문에 기후의 변화도 다양하다.

현 남부의 해안선은 복잡한 리아스식 해안으로 파도가 거칠며, "이세시마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는 동부의 해안선에서는 복잡한 지형을 살려. 진주와 굴, "이세 새우(닭새우)"의 양식 등이 이루어지고 있다. 자연공원으로 지정된 면적은 현 지역의 3분의 1을 넘어 전국 제2위이며, "스즈카 국정공원"에 속해 있는 "우가 계곡"과 "도로 협곡", "아카메 시주핫타키 폭포" 등 많은 볼거리가 있다.

오래전부터「오이세 상(이세 씨)」이라는 애칭으로 사랑을 받아온 "이세 신궁"은 그냥 신궁이라고도 불리며, 태양을 상징하는 여신 "아마테라스 오미카미"를 모신다. 이곳을 찾는 참배객들은 연간 600만 명이 넘는다.

그리고 "슈겐도"가 "이가 지방"에서 둔갑술의 형태를 바꾸어 전승 발전된 이가 닌자와 관련된 "이가류 닌자 박물관" 등을 비롯 스페인풍 테마파크인 "시마 스페인촌", F1 그랑프리의 개최로 유명한 "스즈카 서키트" 등, 미에 현은 전통과 새로움이 동거하고 있어 찾는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통과 뉴웨이브가 동거하는 곳 '미에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