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문소지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전통생활문화 테마파크를 '여울 풍경 정원'이라는 생활밀착형 실외정원으로 새롭게 단장하여 방문객들이 옛 추억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고 밝혔다.

 

110.jpg

 

이 테마파크는 ()몽탄남초등학교에 위치해 있으며, 60~70년대의 근현대 생활상을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는 생활문화체험관으로, 모든 세대가 소통할 수 있는 추억의 장소로서 무안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새롭게 조성된 실외정원은 '물의정원', '농경스팟정원', '놀이 및 체험공간', '힐링쉼터' 네 개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물의정원'은 몽탄지역의 특성을 반영하여 거울연못(미러폰드) 공간을 조성하였고, '농경스팟정원'은 계절감이 느껴지는 수크령, 억새, 홍가시나무 등을 활용하여 어릴 적 농촌길을 연상시키는 정원을 만들어 정겨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놀이 및 체험공간'은 초등학교 놀이기구를 설치하여 체험활동 및 세대간 공감대를 형성하는 공간으로 마련하였으며, '힐링쉼터'는 등나무와 목재스탠드로 그늘막을 조성하여 학창시절의 추억을 느낄 수 있는 쉼터공간으로 조성했다.

 

무안군수 김산은 "새롭게 단장된 여울 풍경 정원은 다양한 수종을 식재하여 현대적인 흐름에 맞는 정원으로 조성하였다""추석 연휴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방문하여 즐겁고 소중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 정원을 조성하여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무안군, 전통생활문화 테마파크에 '여울 풍경 정원' 새롭게 조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