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석모도 수목원에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이곳은 아이들이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공간으로, 숲이 교과서가 되고 놀이가 배움이 되는 친환경 교육시설이다.

 

14.jpg

 

유아숲체험원은 5000의 규모로, 기존 지형과 수목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야외 학습 체험장이 설치될 예정이다. 밧줄 놀이시설, 통나무 놀이시설, 유아용 짚라인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며,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안전 난간, 대피시설, 보행 매트 등도 갖춰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자연을 향한 직관력, 상상력, 창의력을 증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토피 완화 등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군은 오는 11월 초까지 공사를 완료하고 개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유아들의 창의력과 감성 발달을 도모해 맞춤형 산림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유아숲체험원 조성을 통해 인공적인 환경에 익숙한 아이들이 숲에서 놀고 자연을 배우며 건강한 사람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렇게 다양한 체험과 배움을 제공하는 유아숲체험원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들에게도 새로운 여행 목적지로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숲이 교과서, 놀이가 배움" 강화군 석모도 수목원, 유아숲체험원 오픈 예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