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2023 대한민국 관광공모전(기념품 부문)'의 수상작을 공개하며 '쌀꽃 생막걸리 키트'가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331.jpg

 

한국의 관광을 대표하는 기념품으로 뽑힌 이번 작품은 전문가와 심사위원단으로부터 극찬을 받으며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관광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쌀꽃 생막걸리 키트'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전통주를 직접 만들고 맛보는 기회를 제공하며,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상품이다. 또한 항공기 기내에 반입할 수 있는 휴대성을 갖췄다.

 

이번 공모전은 예년과 달리 다양한 상품을 포함하여 총 30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으며, 특별상인 프리미엄 분야에서도 우수한 관광기념품이 발표되었다. 이를 통해 한국의 매력을 담은 다양한 관광기념품이 관광객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2023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1124일과 25일에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되며, 역대 공모전 수상작과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전시하고 판매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관광객들은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담은 기념품을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을 것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수상작을 대상으로 1:1 전문가 컨설팅, 민간기업과의 협업, 크라우드 펀딩, 국내외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입점 기회 제공 등을 통해 관광기념품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한국의 관광객 수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체육관광부 박종택 관광정책국장은 "우리나라의 매력적인 K-컬처와 지역 특색이 결합된 K-관광기념품이 다양한 관광상품으로 이어지고 방한 관광 수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쌀꽃 생막걸리 키트', 2023 대한민국 대표 관광기념품으로 선정...대통령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