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브라질 상파울루의 한국문화원은 최근 진주시와의 협력으로 '진주의 빛' 특별전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전시는 브라질 관객들에게 한국의 전통과 현대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진주실크의 아름다움이 브라질을 사로잡았다.

 

13.jpg

 

특별전은 진주남강유등축제의 이미지를 1200개의 진주실크를 활용해 재현한 터널 공간과 진주의 문화와 관광 명소를 소개하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617일부터 820일까지 진행됐으며, 총 관람객 수는 112242명에 이르렀다. 이는 한국문화원의 연간 방문자 수와 비교했을 때 폭발적인 인기를 보여준다.

 

또한 이번 특별전은 SNS와 온라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전시와 관련된 SNS 게시물은 약 16만개의 반응을 받았으며, 관련 영상 조회 수는 53만 회를 기록했다. 특히 관광분야 인플루언서 'turistandosp'가 제작한 '진주의 빛' 관련 영상은 187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브라질의 주요 언론 매체도 이번 전시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GLOBO TVRecord TV를 포함한 여러 언론이 전시를 소개하는 147건의 기사와 보도를 진행했다. 더불어 상파울루시 관광부는 이 전시를 '주말에 방문해야 할 곳'으로 선정했으며, 여러 교육 기관이 문화원으로 견학을 진행했다.

 

전시의 성공은 또한 두 기관 간의 협력을 더욱 강화시켰다. 진주시와 한국문화원은 브라질의 주요 문화 기관과 여러 협약을 체결하며 한류 홍보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

 

진주시의 조규일 시장은 "이번 특별전은 진주시의 문화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좋은 기회였다""앞으로 더 많은 국가에서 진주의 문화를 홍보하고, 국제적인 문화 교류의 허브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철홍 한국문화원 원장은 "이번 행사가 브라질과의 문화 협력의 좋은 시작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진주시는 이번 전시의 성공을 계기로, 내년에는 필리핀과 아르헨티나의 한국 문화원에서 '진주 특별전 시즌 2'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진주시의 문화적 매력이 세계 각국에서 더욱 널리 알려질 것으로 기대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브라질] '진주의 빛' 특별전...한류 문화 신세계를 열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