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1(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문소지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 중앙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돼 오는 418일부터 620일까지 강연과 탐방, 글쓰기가 혼합된 총 10회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625.jpg

 

중앙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2013년부터 9회째 선정돼 진행 중이다. 특히 올해는 '여행'을 주제로 해 '여행의 재발견; 새로운 눈으로 쓰는 여행에세이'라는 과정을 운영해, 시민들이 여행을 인문학적 시각으로 접근해 최종 여행 에세이집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본 사업은 워케이션(일과 휴가를 병행하는 새로운 근무 형태), 로컬관광, 탄소중립 여행 등 팬데믹 이후 빠르게 변화한 여행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의미를 재정립하는 여행 인문학 및 여행에세이 쓰기의 실제(강연, 8) 새로운 시각으로 보는 여행지 탐방(서산·태안, 1)과 여행에 대한 변화된 생각과 체험을 글과 사진으로 표현하는 여행에세이집 출판(후속모임, 1) 과정으로 운영한다.

 

시흥시중앙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진행되는 '여행의 재발견' 프로그램은 시민 30명을 대상으로 김다영, 진우석 여행 작가가 진행한다. 신청은 이달 4일 오전 10시부터 시흥시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새로운 시각으로 여행을 체험하고 글과 사진으로 표현해 보고 싶은 시민은 누구나 시흥시중앙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자세한 내용을 참고해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중앙도서관 자료봉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흥시]시흥시중앙도서관, '여행의 재발견'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4월18일 ~ 6월20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