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 전체메뉴보기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윤석용)는 11.5.24~5.27 ( 4일간) 진주시 등 경남 일원에서 제5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선수 1701명과 임원 및 보호자 1030명 등 총 2731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 동안 체육활동과 학교체육에서 소외됐던 장애청소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예정이다. 개회식은 24일 오후 4시 진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총 13종목의 경기가 치러진다. 육상과 보치아, 골볼, 역도, 축구, 수영, 탁구, 농구, 배구, 조정, e-스포츠 등 11개 종목이 정식 종목이다. 볼링과 배드민턴은 시범 종목으로 신설됐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청소년의 체육활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전국 규모의 경쟁을 통해 장애인체육 꿈나무 발굴에도 심혈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2011년 한 해 동안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와 전국소년체전, 전국장애인체육대회까지 전국 규모 3개 대회를 연이어 치르는 진주시는 일대일 자원봉사자 배치, 장애인영상시스템 설치, 경사로 정비 등 대회 참가자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이번 체전의 메달집계 순위 및 경기일정 등은 공식 홈페이지(http://youth.kosad.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대회 관련 소식은 공식블로그(http://blog.naver.com/kosadblog)에서 접할 수 있다.
 

주최 : 대한장애인체육회

주관 : 경상남도,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교육과학기술부, 국민체육진흥공단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5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진주종합경기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