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호주의 골드코스트가 그립다면 이번 여름휴가는 남쪽으로 떠나보시면 어떨까요. 그곳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길고 넓은 백사장을 가진 해수욕장이 있기 때문입니다. 

 

임자 대광해수욕장.jpg
신안군 임자도에 있는 대광해수욕장 국민관광지 (사진=신안군)

 

1990년에 국민관광지로 지정된 대광해수욕장은 신안군의 최북단에 위치한 해변으로 완만한 경사와 따뜻한 수온광활한 백사장에 넓은 야영장과 천연 잔디운동장체육시설샤워장주차장숙박시설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해수욕장은 7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 개장합니다. 그래서 해마다 여름이면 가족 단위의 피서객은 물론 중·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의 MT 및 운동선수의 전지훈련장으로도 사랑받는 곳입니다

 

해변승마.jpg
대광해수욕장 넓은 해변을 달리는 해변승마체험 (사진=신안군)

 

가도가도 끝이 보이지 않는 하얀 백사장은 장장 12에 달하며, 폭은 300m가 넘습니다. 해수욕장 이 끝에서 저 끝까지 가려면 걸어서는 1시간 20, 자전거로도 30분이나 걸리는 광활한 백사장이 펼쳐집니다.  특히, 드넓은 해변을 질주하는 해변승마체험은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습니다.

 

넓은 백사장 너머로 보이는 수평선 또한 서정적이고 아름답습니다. 이러한 천혜의 해수욕장이 지금껏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던 것은 목포에서 무려 6시간이나 걸리는 뱃길 때문이었는데, 무안 해제신안 지도간 연륙교가 세워지고 지도읍 점암과 임자도를 왕래하는 철부선이 운항하면서, 승용차로 당일로도 다녀올 수 있는 가까운 코스가 되어 점점 찾는 인파가 늘고 있습니다.

 

해수욕장 앞으로 떠 있는 대태이도, 혈도, 어유미도, 바람막기도, 고깔섬, 육다리도, 오유미도 등 이름도 아름다운 수많은 크고 작은 유,무인도가 낚시꾼을 유혹하며 떠있는습니다.

 

이들 섬에서는 농어, , 장어, 민어 등이 잘 낚이는 낚시터로도 유명할 뿐만 아니라 거센 파도를 막아주는 방파제 역할을 해줌으로써, 대광해수욕장의 바다는 언제나 잔잔합니다.

 

백사장의 모래는 유리의 원료로 쓰이는 규사토로서 입자가 아주 곱고 부드러우며, 백사장 뒤로는 해당화, 해송, 아카시아나무가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숲이 야영장 및 한낮의 폭염을 식혀줄 수 있는 천혜의 요건을 제공하고 있어, 비금도 명사십리, 암태도 추포, 도초 시목해수욕장과 더불어 신안의 4대 해수욕장으로 손꼽힙니다

 

또한 이 곳은 신안군의 군화인 해당화가 대규모로 자생하고 있는 곳입니다. 바닷가에는 해당화가 둘러 핀 모래언덕과  대광해수욕장 바로 옆에 이 섬에서 가장 큰 오아시스가 형성되어 있어 물이 풍부하기로 유명합니다

 

임자도 튜율립.jpg
임자도 튜울립축제 (사진=신안군)

 

그리고 매년 4월에는 임자도 대광해변 일원에서 '신안튤립축제'를 개최합니다. '바다와 모래의 섬 임자도에서 꽃피는 튤립의 대향연'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축제는 2008년부터 시작 올해로 11회째를 맞아 12km의 규모를 자랑하는 백사장 대광해변과 튤립공원을 조성해 여행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올해 봄 이곳을 찾은 관람객들은 바다와 모래 그리고 튤립, 수선화, 히야신스, 무스카리, 아이리스 등 초화 구근류와 리빙스턴데이지, 크리산세멈, 비올라 등 초화류(20여 종)를 함께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0401_01.jpg
대광해수욕장에 조성된 튜울립.(신안군)

 

임자도는 섬 전체가 모래언덕으로 형성되어 있어, 갯바람이 심하게 불고 나면 들과 산조차도 모래로 뒤덮여 버리고 맙니다. 지질학자들에 의하면 임자도의 지형은 중동에서나 보는 사막의 지형을 고스란히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곳 임자도를 뭇사람들은 한국의 유일한 사막이라 부릅니다. 임자도는 대광해수욕장과 함께 새우젓으로도 유명합니다. 전장포의 먼지모래를 딛고 사는 백화새우는 특히 그 몸집과 색깔이 먼지모래처럼 고우며, 전장포에서는 해마다 1천여 톤의 새우를 건져내 전국 새우젓 어획고의 60%를 차지합니다. 

 

이번 여름 휴가는 신안군 임자도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면 좋겠습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국민관광지] 6. 신안 대광해수욕장...우리나라에서 가장 길고 넓은 해변을 가진 임자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