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가을이 깊어가는 요즘, 한국민속촌에서는 조선시대의 단풍놀이를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SNS에서 핫한 명소부터 직원들만 알고 있는 비밀 장소까지, 다양한 단풍 명소가 공개됐다.

 

한국민속촌_단풍_전경.jpg
한국민속촌_단풍_평석교 전경(사진=한국민속촌)

 

첫 번째로 추천하는 장소는 평석교다. 이곳은 한국민속촌의 필수 관람 장소로, 지곡천이 한눈에 보이는 고요한 풍경이 펼쳐진다. 단풍이 지곡천에 비치는 모습은 인생 사진을 남기기에 아주 좋은 스팟이다.

 

두 번째로는 양반가 앞의 목교를 추천한다. 이곳은 로맨틱 드라마와 영화의 단골 촬영지로, 목교 위에 달린 청사초롱과 단풍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마치 조선시대의 로맨스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한국민속촌_목교의_단풍.jpg
한국민속촌_목교의_단풍(사진=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 직원들이 추천하는 '비밀' 단풍놀이 장소는 양반가 후원길이다. 조선시대 담벼락을 따라 노랗게 물든 단풍과 함께 걸으면, 영화 한 장면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한국민속촌의 모든 길목은 단풍으로 뒤덮여 있어, 어디서든 감성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단풍잎 사이를 걸으면 '바스락'하는 소리와 함께 마치 구름 위를 걷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한국민속촌_양반가_후원길의_단풍.jpg
한국민속촌_양반가_후원길의_단풍

 

마지막으로, 단풍놀이 후에는 한국민속촌 장터에서 조선시대 음식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장터국밥, 해물파전, 동동주 등 다양한 음식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가을, 한국민속촌에서 조선시대의 단풍과 풍류를 만끽해보자.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민속촌에서 만나는 조선시대 단풍놀이: SNS부터 비밀 명소까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