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4월이 되면서 전국의 하늘 색이 파랗게 변하고 있다. 산과 들에도 꽃의 향연으로 들썩거린다. 이미 남쪽에는 매화와 산수유에 이어 진달래, 벚꽃, 개나리 천지가 되었다. 서울에도 곧 벚꽃이 만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남해군.jpg
 
꽃피는 춘삼월을 그냥 지나치기 아쉽다면 이번 주말을 이용해서 남해군으로 가보자. 독일마을과 금산 보리암 그리고 원예예술촌이 봄의 향기를 가득 머금고 있기 때문이다.

시간이 부족하다면 독일마을 위쪽 낮은 언덕에 자리잡은 원예예술촌을 추천한다전체면적은 약 5만평주택별 대지 면적은 1백평에서 400평으로 다양하며 집의 크기도 15평에서 52평까지 저마다 다르다남해군의 기반시설자원과 민자 1백억원 투자를 기초로 2006년 12월 M.O.U체결, 3년간의 단장 끝에 지난 2009년 5월 15일 문을 열었다 세계 각국의 테마 정원이 들어선 원예예술촌은 원예전문가를 중심으로 20명의 원예인(한국손바닥정원연구회회원)들이 집과 정원을 개인별 작품으로 조성된 마을이다 
원예3.jpg▲ 원예예술촌 정문
 
ceo.jpg▲ 남해군 원예예술촌 전경
 
DSC_4971.JPG
 
이 곳에는 베르사유궁전의 정원을 본떠 만든 프랑스식 정원, 바위와 석등이 어우러진 일본풍 정원, 현대적으로 꾸민 미국식 정원, 풍차가 멋스러운 네덜란드 정원을 한 번에 볼 수 있다. 팽나무와 말채나무, 상수리나무, 느티나무, 이팝나무 등을 촘촘하게 심은 물건리 방조어부림, 폐교를 개조해 예술 공간으로 꾸민 해오름예술촌, 커다란 바람개비가 눈길을 끄는 바람흔적미술관은 남해 여행에 특별함을 더한다. 나비에 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나비생태공원도 남해의 봄을 깊이 느끼게 해준다. 남해에서 만나는 작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테마정원이 가득한 곳이다.   

DSC_4983.JPG
 
DSC_5144.JPG
 
img02_05.jpg▲ 원예예술촌 지도
 

스파정원(핀란드풍), 토피어리정원(뉴질랜드풍), 조각정원(스페인풍), 풍차정원(네덜란드풍), 풀꽃지붕(프랑스풍), 채소정원(스위스풍) 등 저마다 아름답고 개성적인 21개소의 주택과 개인정원을 나라별 이미지와 테마를 살려 조성하였으며 원예인들이 실제 살면서 가꾸고 있다. 이 밖에 9개소 공공정원과 산책로, 전망덱, 식당, 기념품점, 온실, 영상실, 전시장, 옥외공연장 등을 갖추었다 


현재 원예예술촌은 정원 가꾸기를 통한 정보교환, 국제교류 및 친선의 무대가 이곳에서 펼쳐지고 있으며 마을 전체가 한 폭의 아름다운 작품으로 사랑 받고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해군] 원예예술촌...남도의 봄 향기를 가득 머금은 세계 테마 정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