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포항의 겨울은 과메기의 향연으로 빛난다. 이번 주말, 구룡포 아라광장에서는 경북 포항을 대표하는 특산물, 과메기를 주제로 한 '24회 구룡포 과메기축제'가 펼쳐진다.

 

11.jpg
2022 포항 구룡포 과메기축제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의 구룡포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과메기의 고장이다. 올해로 24회를 맞이하는 이 축제는 포항구룡포과메기사업협동조합 주관하에 개최되며,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과메기뿐만 아니라 문어, 오징어 등 싱싱한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이 축제는 포항의 겨울을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 잡았다. 또한, 포항구룡포는 2007년 재정경제부로부터 과메기 산업특구로 지정된 바 있으며, 정재덕 회장의 노력으로 사계절 내내 과메기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축제는 가수 박상철을 비롯한 다양한 가수들의 초청공연, 무대공연, 뮤직 페스티벌, 깜짝 경매쇼, 민속놀이 한마당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도 적합하다. 인근에 위치한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 과메기문화관, 호미곶 새천년기념관 등도 방문할 만한 가치가 있다.

 

포항시 수산정책과의 정철영 과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구룡포의 별미, 과메기를 전국에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번 주말, 포항의 겨울 미식을 진정으로 경험하고 싶다면, 구룡포 과메기축제는 놓쳐서는 안 될 행사다. 과메기의 진정한 맛과 포항의 따뜻한 정취를 느껴보길 바란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항] 겨울의 맛, 제24회 구룡포 과메기축제 개최...18~19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