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가을의 정취가 깊어가는 이때, 충남 아산시의 곡교천 은행나무길은 황금빛 터널을 이루며 나들이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곳은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아름다운 10대 가로수길', 50년을 넘게 자리를 지키고 있는 450여 그루의 은행나무가 이야기하는 가을은 그 어떤 시적 표현보다도 아름답다.

 

16.jpg
곡교천 은행나무길 모습 (사진=아산시)

 

가을이면 은행나무길은 노란빛으로 일제히 물들며, 그 아름다움을 만끽하려는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특히, '은하수 별빛거리'가 운영되는 저녁 시간에는 야간에도 이 길을 걷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곡교천 변에 조성된 계절 꽃 정원은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색상의 꽃들로 관광객을 맞이하며, 자전거도로와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자연의 상쾌한 바람과 싱그러운 경관에 절로 미소가 지어진다.

 

21.jpg
곡교천 은행나무길 모습 (사진=아산시)

 

은행나무길 건너편에 위치한 야영장은 캠핑 마니아들에게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명소로, 곡교천의 여유로운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지난달에는 이곳에서 국제적인 패션쇼가 열려, 한복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는 무대가 되기도 했다.

 

아산시 방문자 수의 증가와 함께 숙박방문자 비율, 목적지 검색량, 관광 소비율의 상승은 이 지역의 관광 가치가 얼마나 높아졌는지를 말해준다. 내년에는 은행나무길 주변에 조성될 이순신 관광 체험센터가 새로운 역사와 문화의 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황금빛 가을, 아산 은행나무길의 매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