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이번 113일부터 5일까지, 곡성군은 도림사 오토캠핑장에서'그린우드워킹 캠프'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지난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촌애()올래' 사업 선정 이후, 지역의 다양한 농촌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운영하는 곡성군의 또 다른 노력이다.

030.jpg

 

캠프는 그린우드워킹 워크숍과 대나무 워크숍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자들은 볶음주걱, 옷걸이, 나무접시 등 다양한 작은 물건부터 등받이 조립의자 같은 가구까지 직접 만들어보며 체험할 수 있다. 대나무 워크숍에서는 대나무 달걀바구니, 대나무 짜임액자, 한산모시빗자루 등을 만들어보는 체험도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우드워킹 도구 전시, 나무 작업물 전시, 나무놀이 체험, 곡성 로컬 밀키트 콘테스트, 영화 상영 및 작은 음악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기회도 갖는다.

 

참가비는 12일은 211만 2000, 23일은 213만 2000원으로, 농림축산식품부와 곡성군의 지원을 받아 합리적인 비용으로 참여할 수 있다. 캠프는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31일까지 '그리곡성'의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캠프는 곡성에 소재한 여러 협동조합이 함께 모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전체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은 협동조합 그리곡성과 나무발전소 협동조합이 주도하며, 나무놀이연구소 협동조합과 대숲사랑 협동조합이 협력 단체로 참여한다. 이렇게 다양한 협동조합들이 모여 지역 경제의 선순환을 이끌어내는 농촌 관광의 새로운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곡성군, 2023 그린우드워킹 캠프 운영...11월 3일~5일, 인원100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