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전라남도 무안, 이 작은 도시는 특별한 먹거리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여행자들을 맞이한다. 무안버스터미널 옆에 자리한 '무안뻘 낙지거리'는 무안의 대표음식인 뻘낙지와 구운양파로 만든 다양한 요리로 가득하다. 이 먹자골목에서 특히 눈에 띄는 곳이 바로 40년 전통의 무안낙지요리전문점 '우성식당'이다.

 

1112.jpg
무안 뻘낙지거리 (사진=트래블아이)

 

김민재 대표는 "낙지요리 전문점은 많지만, 싱싱한 세발낙지와 신선한 양파로 한상차림을 준비하는 곳은 드물다"고 자신의 식당을 소개한다. 대표 메뉴로는 낙지탕탕이, 낙지초무침, 낙지연포탕, 낙지호롱구이, 낙지당고, 낙지물회, 낙지볶음 등이 있으며, 계절 음식인 바지락 초무침도 놓칠 수 없는 맛이다.

 

894629.jpeg
우성식당 전경 (사진=우성식당)

 

낙지김치찌게.jpg
낙지김치찌게(사진=우성식당)

 

낙지물회.jpg
낙지탕탕이

 

낙지초무침.jpg
낙지초무침

 

낙지탕탕이.jpg
낙지해물탕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곳은 놓칠 수 없는 명소다. 낙지는 오메가-3가 풍부하여 두뇌 건강에 좋고,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또한, 낙지를 통해 힐링과 건강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곳은 가족여행의 완벽한 시작점이 될 것이다.

 

무안에는 우성식당만큼이나 매력적인 관광지들이 가까이에 있다. 톱머리 해변, 황토 갯벌랜드, 조금나루 해변, 홀통 해변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회산백련지에서는 8월에 무안연꽃축제가 열리는데, 이는 무안의 대표적인 축제로 가족들과 함께 참여해보면 좋을 것이다.

 

백련지.jpg
사진=무안군, 2018 무안관광사진 공모전 입선-백련지의손목시계(박명식)

 

무안연꽃축제2.jpg
2019 무안연꽃축제(사진=무안군)

 

우성식당에서의 맛있는 식사와 무안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경험하면, 남도 여행은 더욱 풍성하고 의미 있게 될 것이다. 이곳에서 시작하는 남도 여행은 가족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 분명하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무안] 낙지요리 전문점은 어디? ..'우성식당'에서 낙지의 진수를 만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