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가을의 강릉은 커피 향기로 물든다. 15회 강릉 커피축제가 12일부터 15일까지 강릉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과 경포호수광장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다섯 개의 달을 테마로 하여, 30만 명이 넘는 관람객과 전국의 커피 애호가를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02.jpg

 

축제에서는 '100100바리스타 핸드드립 퍼포먼스'를 비롯해 총 5개 분야 대회, 각종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200여 개의 행사 부스 등이 운영된다.

 

특히 경포호수광장에서는 축제 기간 내내 오후 9시까지 커피 야시장을 열어 선선한 가을밤 아름다운 경포호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풍성한 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내 커피숍을 방문해 도장을 획득하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스탬프 랠리 행사도 진행된다.

 

01.jpg
제15회 강릉커피축제 (사진=강릉시)

 

축제가 두 곳에서 열리는 만큼, 행사장 간 셔틀버스를 20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축제장 내 모든 컵을 재활용하는 친환경 축제로 진행한다. 휠체어 리프트 셔틀버스, 휠체어 대여 등 축제 방문 환경 조성과 시설 구축에 최선을 다한 무장애 축제로 개최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강릉 대표 축제인 커피축제부터 새롭게 자리매김하고 있는 누들축제와 와인축제까지 올가을 남녀노소가 다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을의 커피 향기, 강릉에서 만나다: 제15회 강릉 커피축제 뜨겁게 준비 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