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아이슬란드에서 1번국도(링로드)를 타고 북서부에 위치한 크비트세르퀴르에 가보자.

 

그곳에 도착해서 주차장에 차를 세워 두고 해변으로 내려가는 길을 따라 걸어가면 거대한 코뿔소 바위가 보인다.

 

121.jpg
위풍당당한 코뿔소 바위의 이름 크비트세르퀴르 (사진=최치선 기자)


가까이에서 보면 정말 위풍당당한 코뿔소의 모습이다. 아파트 5층 높이 (약15m)의 바위는 마치 코뿔소나 코끼리 혹은 공룡을 닮았다. 

 

물이 들어온 날에는 엄청나게 큰 코뿔소가 물을 마시고 있는 것 같다.

이 바위의 이름은 크비트세르퀴르이다. 전설에 따르면 스트랜디르(Strandir)에 살던 한 트롤이 교회의 종소리를 못 견뎌한 나머지 종을 떼러 바다를 건너오다 중간에 햇빛이 비쳤고아침 햇살을 받은 트롤은 돌로 변해버리고 말았다고 한다. 아이슬란드의 트롤은 기독교를 믿지 않기 때문에, 교회의 모습도 싫어하고 교회 종소리도 싫어한다. 

 

전설이 아닌 지질학적으로 보면 크비트세르퀴르는 화산전에 속한다.  한때 화산이었다가 외부의 분화구들이 바다에 의해 침식 당하고 내부의 알맹이만 남은 모양이 저렇게 거대한 코뿔소 바위가 되었다. 현재는 파도로 인한 침식 위험이 있어 아래 부분을 콘크리트로 보강공사 했다고 한다.

 

아이슬란드 링로드 여행을 한다면 꼭 코뿔소 바위를 보고 가면 좋겠다. 물이 빠질때 코뿔소 바위 옆에서 함께 사진을 찍으면 멋진 인생샷을 건질수도 있으니까.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이슬란드] 크비트세르퀴르, 트롤이 굳어져서 생긴 코뿔소 바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