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어서 여행을 갈 수 없었던 사람들은 본격적인 여행 시즌을 맞아 정부가 내놓은 여행바우처 서비스를 이용해 보자.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남상만)는 저소득층의 여행경비를 국가가 지원해주는 선진관광정책인 여행바우처 사업을 본격 실시한다. 

이 사업은 저소득 근로자 및 자영업자(이하 근로자)의 복지향상과 국내관광 수요 확대를 위해 근로자 6,000여명에게 국내여행경비의 30~50%를 지원하여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국내관광을 활성화 하고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은 근로자들의 관광권리를 신장하고 생활의 재충전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등 관광으로 근로자들의 복지를 향상시키는 한편 국내 관광수요 확대, 휴가문화 개선, 휴가분산 유도를 통한 국내관광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신청자격은 월 소득 212.5만원 이하의 근로자에 한하며, 소득수준 및 여행형태(가족‧개별여행)에 따라 차등지원 된다. 단, 공무원, 여행업계 종사자, 진행카드사 직원, 기존 복지관광 및 여행바우처 수혜자는 신청이 제한된다.  

신용카드형으로 발급되는 여행바우처로 전국 여행사에서 판매되는 국내여행상품 중 오는 8월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실시되는 상품을 결제해야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결제 후 카드요금 청구 시 정부지원금이 제외된 나머지 금액만 청구되며, 철도‧항공 등 단순 매표대행 및 사치상품(골프 등)은 지원이 불가하다. 

여행바우처 사업은 7일 홈페이지를 통해 정식 공고되며, 신청자는 여행바우처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여부를 확인 후 7월 12일부터 21일 사이에 인터넷을 통해 신청․접수하면 된다. 

선정 및 결과 공지는 7월 23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선정된 근로자는 진행 카드사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을 제출하고 소정의 카드발급 심사를 거친 후 ‘여행바우처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여행을 하면 된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는 향후 민간재원 확충을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하고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여행바우처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문의: 02-6950-7317, 02-6950-7324, 02-757-7485,www.여행바우처.com)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저소득층 여행 정부가 지원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