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덴마크의 수도 코펜하겐의 관광지 외스테르브로 (ØSTERBRO)와 노하운(NORDHAVN)은 새로운 지하철 노선과 함께 접근성이 좋아졌다. 인접한 이 두 지역은 지속가능성 테마에 중점을 두고 새로운 박물관, 호텔과 훌륭한 건축물로 떠오르는 여행지가 되었다.

 

234.jpg▲ 노하운 항구에 있는 건축물
 
2018_07_26_WOCO_Runde_To_0147.jpg▲ 스바네묄른(Svanemøllen) 해수욕장
 

노하운...과거와 현재의 만남항구와 도시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곳


노하운은 코펜하겐의 컨테이너 부두와 크루즈 부두를 포함한 항구, 산업 지대의 역할을 하는 지역이다. 또한, 도매상과 물류업도 활성화되어 있다. 외스테르브로에서 매우 가깝다. 활발한 산업 항만도시와 더불어 매력적인 주거, 상가, 일자리, 학교 건축물까지 새롭고 매력적인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이 곳에서의 여행은 독특한 건축물과 아름다운 항구의 풍경이 만나 여행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안겨 줄 것이다. 

Daniel_Rasmussen.jpg▲ 노하운에 있는 UN City건물 전경
 
Byen_Nordhavn_Martin_Heiberg_1.jpg▲ UN City 건물 전경
 
FN_byen_Adam_Mrk4.jpg▲ UN City 건물 내부 (사진=아담모르크)
 

노하운 바로 옆에는 약 1000척 이상의 배가 정박할 수 있는 덴마크에서 가장 큰 항구, 스바네묄르하브넨 (Svanemøllehavnen)이 있다. 콘디타게트 류더스(Konditaget Lüders) 운동장과, 포트랜드 타워, UN빌딩도 가깝다. 노하운은 코펜하겐으로 들어오는 항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한쪽에서는 외레순 해안 다른 한 쪽에서는 외스테르브로로 향할 수 있다. 그래서 노하운에서는 과거와 현재의 만남, 항구와 도시의 만남이 모두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재미있는 사실은 TV시리즈 브론” (더 브릿지) 에서 노숙자 뵈른이 모스부호로 대화를 시도하며 숨어있는 곳이 바로 노하운이다. 

외스테르브로...덴마크 최대의 녹지공원이 있는 곳

112.jpg▲ 외스테르브로의 펠레드공원 풍경
 

코펜하겐의 외스테르브로(ØSTERBRO)는 스포츠시설과 놀이터, 축구장, 국제 스타디엄과 강아지 공원 같은 시설들이 있어 가족과 함께하기 좋은 곳이다. 실제로 도시에서 가장 푸른 지역이라 할 만큼 다양한 녹색지대가 조성되어 있으며 덴마크에서 가장 큰 펠레드공원(Fælledparken)이 있다. 스바네묄른(Svanemøllen)의 새 해수욕장과 코펜하겐의 호수와 성채도 만나 볼 수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덴마크] 코펜하겐...외스테르브로 (ØSTERBRO)와 노하운(NORDHAVN)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