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중국 칭다오(청도)에 있는 피차위엔은 중국 청도 시남구 중산로 상업거리에 있다. 상업거리는 중산로북경로하북로청진로로 둘러싸인 거리다.  피차위엔의 진짜 이름은 강녕로이다. 독일이 칭다오를 점령한후 1902년에 이 거리를 건설했다.

 

2016.jpg▲ 1902년 건설된 피차위엔 거리
 
22111-1.jpg▲ 피차위엔 먹자골목 시장
 

칭다오 피차위엔은 '인()'자형인데 동쪽은 중산로북쪽은 북경로서쪽은 통하북로와 연결되어 있다. 실제 이름인 '강녕'은 남경의 고대칭호인데 여기가 바로 청도 최초의 '남경로'이다.

 

피차위엔의 이름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땔나무를 팔던 거리라 해서 피차위엔이라는 말과 백여년전 상업중심지로서 땔나무로 불피우는 상가 주인들이 많았기때문에 피차위엔이라고 불리었다는 설이 있다

 

칭다오에 가면 필수 여행코스로 피차위엔은 칭다오의 백년된 역사를 보유하고 있는 곳이다. 당시 칭다오 시민들의 문화풍속 등을 알 수 있어 현지인들도 당시의 향수를 느끼기위해  주말이면 많이 찾아오는 관광지이다.

'강녕회관'에서는 정기 공연을 즐기며 식사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거리와 골목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맛있는 먹거리가 아주 많아서 간단한 점심이나 요기를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시장1.JPG
 
시장2.JPG▲ 칭다오 피차위엔 먹자골목시장에는 알리페이나 위쳇페이 같은 모바일 결재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시장9.JPG▲ 불가사리와 굼벵이 같은 특별한(?)요리도 맛볼 수 있는 피차위엔 먹자 골목시장
시장7.JPG▲ 동물 모양의 만두가 귀여움을 뽐내고 있다.
 
시장6.JPG
 
시장5.JPG
  
특히, 골목에서는 우리나라에서 맛보기 힘든 음식들이 즐비하다. 새로운 음식에 도전하고 싶다면 여기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처음 보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 단, 음식에 따라서는 약간의 용기가 필요하고 뒷감당 역시 본인의 몫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최치선의 포토에세이] 중국 칭다오...피차위엔 먹자골목 풍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