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2024년 문화체육관광부 예비 축제로 선정된 논산 딸기 축제가 3월 21일부터 24일까지 논산시 일원에서 열리며, 강화된 콘텐츠로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01.png

 

논산시청에 따르면, 이번 제26회 논산 딸기 축제는 기존 축제의 범위를 넘어서는 103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문화 행사 31개, 체험 행사 25개, 특별 행사 15개, 상설 행사 13개 등이 포함되어 있어, 방문객들은 딸기와 관련된 다채로운 퍼포먼스, 체험, 시식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20년 넘게 사랑받아온 청정 딸기 수확 체험은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체험은 단순한 시식을 넘어 딸기의 생장 과정을 관찰하고, 직접 수확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축제 기간 동안 17개 농가에서 진행되며, 축제 외 시간에도 논산시 통합 웹페이지를 통해 체험 가능한 농가 정보를 제공한다.


12.jpg
2023 논산 딸기축제 (사진=논산시)

 

15.jpg
2023 논산 딸기축제(사진=논산시)

 

육군항공학교와 협력하여 진행되는 회전익기 전시회는 헬기 전시 및 포토존 운영, 헬기 탑승 체험 등을 포함한다. 올해는 헬기 탑승 체험 인원을 450명으로 확대하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아울러, 올해 처음 선보이는 딸기과학키즈존에서는 어린이 방문객들을 위한 10가지 과학 체험과 드론, 가상현실(VR)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식품 만들기 체험도 가능하다.


논산시청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논산 딸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가족 단위 방문객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의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성심당은 축제 현장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갓 만든 딸기 튀김소보루와 대표 디저트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개막 무대에는 변진섭, 이상은, 조장혁이 출연하며, 인순이, 비오, 크라잉넛 등 인기가수들이 가수들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어, 음악과 먹거리, 체험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논산 딸기 축제는 이제 단순한 지역 축제를 넘어, 문화와 예술, 과학이 어우러진 종합 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딸기과학키즈존은 어린이들에게 과학 원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면서, 딸기를 활용한 창의적인 체험 학습의 장을 제공한다. 이는 논산시가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적 가치를 중시하며 축제의 내용을 강화한 것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축제 기간 동안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딸기 수확 체험을 비롯하여 다양한 프로그램들은 지역 농가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되며, 이를 통해 논산시의 농업과 관광 산업이 상호 발전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낸다. 또한, 축제 기간 중에는 전국 각지에서 수많은 방문객들이 논산을 찾아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다.


논산시관계자는 또한 "축제를 통해 논산시의 아름다움과 딸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방문객들에게 새롭고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여 논산시를 방문하는 것이 기대되는 일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논산 딸기 축제는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으며,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완료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논산 딸기 축제, 새로운 체험거리 풍성...3월 21일~24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