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대한민국 대표 겨울축제인 화천산천어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글로벌 축제로 이름을 올리며, 해외 마케팅에 본격 나선다. 화천군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최대 3년간 총 19억8천만원의 지원을 받아 국제적인 관광자원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567.png
화천산천어축제 홍보영상 캡처

 

08.png
화천산천어축제 (사진=화천군)

 

화천군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는 14일 글로벌 축제 지원 사업 공모 결과 화천산천어축제를 관광자원형 분야의 글로벌 축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화천군은 오는 2026년까지 매년 6억6천만원씩, 총 19억8천만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되며, 이는 해외 교류, 홍보, 마케팅 등의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2003년 첫 개최 이래, 화천산천어축제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으며 빠르게 성장해왔다. 특히 동남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하는 해외 관광객 유치에 성공하며, 국제적인 관심을 받아왔다. 외신을 통한 소개 건수만 해도 500∼600여 회에 달하며, 미국 TIME지와 CNN의 론리플래닛 등 유명 매체에 소개되는 등 글로벌 인지도를 쌓아왔다.


234.png
2024 화천 산천어 축제 (사진=화천군)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산천어축제가 글로벌 축제로 선정되며 우리 축제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을 통해 더 많은 국제 관광객들이 화천산천어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과 화천군의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 노력으로, 화천산천어축제는 국내 최고의 축제를 넘어 세계적인 겨울 축제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화천산천어축제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은 대한민국 겨울 축제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천군...대한민국 최고의 축제, 화천산천어축제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