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하동군 화개면에서는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봄의 정원, 벚꽃의 향기'를 주제로 한 제26회 화개장터 벚꽃축제가 열린다. 화려한 벚꽃과 함께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는 방문객에게 봄의 시작을 알리며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15.jpg

 

하동군이 주최하고 화개면청년회가 주관하는 이번 벚꽃축제는 하동군립예술단의 봄맞이 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관광객과 함께하는 즉석 레크리에이션, 벚꽃 DJ 뮤직 페스티벌 등 방문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외에도 화개면 십리벚꽃길을 따라 이어지는 벚꽃 구경은 이 축제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다. 1930년대부터 이어진 1,200여 그루의 벚꽃나무가 만들어내는 장관은 방문자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야간에는 화려한 조명 아래에서 더욱 환상적인 벚꽃길을 경험할 수 있다.


올해 행사는 기상이변으로 인해 개화 시기가 빨라져 일주일 앞당겨 진행되며, 주말 동안 화개면 일부 구간의 교통 통제와 일방통행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가 시행될 예정이다. 관광객들은 하동군 홈페이지를 통해 교통 통제 정보와 십리벚꽃길의 개화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하동군 관계자는 "봄의 시작과 함께하는 화개장터 벚꽃축제를 통해 방문객들이 봄의 정취를 만끽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며, "안전한 축제 운영을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올해로 26회를 맞이하는 화개장터 벚꽃축제는 봄의 시작을 알리는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축제가 하동군민 뿐만 아니라 국내외 관광객에게도 봄의 아름다움과 화합의 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동군] 화개장터, 제26회 벚꽃축제 개최..."봄의 정원에서 벚꽃의 향기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