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문소지 기자] 증평장뜰시장(회장 전승열)과 증평장뜰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사업단장 조용주)5월부터 10월까지 전통시장활성화를 위한 증평문화관광투어 '장뜰애() 가자!'를 운영한다.

 

234.jpg

 

문화관광투어는 증평문화여권을 들고 가족과 함께, 또는 친구와 함께, 증평의 문화여행지를 여행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증평지역 내 17곳의 문화여행지 중 8곳을 방문해 관광 스탬프를 찍고, 매월 시행하는 장뜰시장 축제장을 방문하면 선물도 받고, 체험도 할 수 있다.

 

이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충청북도, 증평군이 후원해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특별히 지난달 22일부터 25일까지 증평지역 내 9곳의 어린이집 450여 명의 어린이들이 증평문화여권을 들고 가족과 함께 문화 여행을 하고 장뜰 시장도 방문해 장보기 체험을 해 봄으로써 어린아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장보기 체험은 어린이들이 전통시장을 체험해 보고, 경제학습도 참여하고, 가족과 함께 증평을 여행해 보는 등, 유익한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어린이들의 안전한 장보기행사 체험을 위해 장뜰시장 자위소방대가 교통통제 및 길 안내 등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전승열 증평장뜰시장 상인회장은 "증평장뜰시장은 항상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전통시장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시장을 이용하고, 언제나 찾고 싶은 전통시장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북] 증평군, 증평장뜰시장, 문화관광투어 '장뜰애(愛) 가자!' 운영..10월까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