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 전체메뉴보기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 사진출저 : 스위스관광청

스위스 루체른에서 펼쳐지는 카니발은 새벽 5시부터 시작되는 열정적인 축제다. 루체른 카니발의 특징은 역사적인 장면을 오락적인 형태로 표현하는 데에 있다. 올해의 퍼레이드 테마는 지역적인 문제와 비판 및 보수파와 개혁파의 논란이 축제에 얽히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하여 국제적 이슈에만 국한 시켰다고 한다.


 

▲ 사진출처 : 스위스관광청


목요일의 프리치 웨건
(Fritschi Wagon)

18세기 중반, 프리치(Fritschi)가의 한 부부가 유모, 어릿광대, 농부들과 신나게 어울린 것이 이 퍼레이드의 기원이다. 19세기 초반 모든 사람들의 모형을 빨강 노랑 종이 꽃으로 장식한 4륜마차에 싣고 거리를 누비기 시작했고, 이후 재의 수요일 전 주 목요일이 되면 화려한 꽃장식의 웨건을 몰고 나와 군중들에게 오렌지를 던지는 형태로 변모하였다. 현재는 카펠플라츠(Kapellplatz)  광장에서 새벽 5시부터 퍼레이드가 시작된다.

 

월요일의 베이 퍼레이드(Wey Parade)

1927년 몇몇의 카니발 팬들에 의해 새로운 길드가 창립되었다. 베이 길드(Wey Guild)라는 이름의 이 조직은 사순절 전 월요일, 새로운 퍼레이드를 만들어 냈는데 그것이 바로 월요일의 퍼레이드인 베이 퍼레이드다. 베이 퍼레이드는 루체른에서 벌어진 정치적 이슈나 사건들을 해학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목요일 및 월요일의 퍼레이드는 매년 경쟁적으로 성장하며 1951년 루체른 카니발 협회를 결성하게 되었다. 오늘 날에는 두 개의 퍼레이드가 실질적으로 다른 것은 없다.

 

▲ 사진출처 : 스위스관광청

카니발 일정
2012년 2월 16일 목요일 –  21일 화요일

2/16
목요일 새벽 5

프리치 웨건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수백명의 카니발 음악인들과 밴드들이 드럼을 치며 구시가를 거닌다. 오후가 되면 또 다른 퍼레이드가 시작되고, 특이한 복장과 해학적 행동들 등 볼거리가 가득한 축제가 펼쳐진다.

2/20 월요일 새벽 5 30

일정은 새벽부터 시작이나 본격적인 퍼레이드는 오후 2시에 시작된다. 웅장한 밴드와 카니발 복장의 사람들이 한데 어울려 거리를 활보하며 축제의 열기를 드높이는데, 그 열기는 새벽 1시까지 지속된다.

2/21 화요일 오후 2 30분 어린이 퍼레이드

2/21 화요일 저녁 7 30분 대규모 퍼레이드와 음악제 (폐막)

 

루체른 관광청: http://www.luzern.com
루체른 카니발: www.lfk.ch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해외축제] 2.16~21 스위스 루체른 카니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