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 전체메뉴보기
 
 
   
 
아름다운 자연과 편리한 교통 그리고 따듯한 인정으로 세계적인 배낭여행의 명소로 발돋음하고 있는 대만. 현재 대만 행정원은 젊은 감성과 뜨거운 열정으로 대만에서 추억을 만들어갈 세계 각국의 청년들을 원하고 있다. 필자는 이글을 통해 다양한 청년여행명소와 여행서비스시스템을 갖춘 대만을 한국 청년들에게 소개하고, 청년들에게 ‘제3회 청년여행가 대모집’ 참여를 적극 추천한다. 이 글은 ‘(1)제3회 청년여행가 대모집’과 ‘(2)대만 여행기’로 나눠 연재될 예정이다. (1)에서는 ‘제3회 청년여행가 대모집’을 소개하고 (2)에서는 직접 대만의 청년여행명소를 여행한 여행기를 담는다. <편집자 주>

 

 

젊은 감성과 뜨거운 열정을 가진 청년이여!

배낭 한가득 대만을 담아가라!

   
홍보 포스터
 
《제3회 청년여행가 대모집》
전세계 청년 배낭여행객들의 대만 배낭여행을 장려하고, 대만을 더 깊이 이해하고 대만 문화를 체험하여 대만의 인문, 사회, 환경을 젊은 시각으로 기록하고 그 경험을 함께 공유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대만청년보도회의 청년여행명소와 여행서비스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대만여행의 꿈을 이루기 위한 것 입니다.
 
 
나의 꿈은 대만에서 이루어진다!」
대만 행정원 청년 보도위원회가 2년연속 청년여행가 대모집활동을 주최합니다. 올해는 (2010)더욱 성대하게 치뤄지는3회청년여행가대모집활동을, 전세계 청년들이 함께 만들어 갑시다.
이 행사는 2010년 12월 18일 까지 여행을 좋아하고,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을 즐기며, 창작성을 겸비한18-30세 (1980년 1월1일-12월 31일 출생자에 한함)의 전 세계 청년들이, 구체적인 테마를 가지고 청년여행정신에 걸맞는 10일 이상의 대만여행 계획안을 세운 후 행사 홈페이지에 업로드 하면, 20명을 선발하여, USD2,000-USD3,000의 대만여행실천상금을 드립니다.
 
세상의 하나뿐인 대만문화를 체험하다
세계의 청년 배낭여행객들에게 대만여행을 장려하기 위해, 대만청년보도회가 15-30세 청년들을 위해 만든 40곳의 청년여행명소와 여행서비스시스템(900개 이상의 여행우대를 받을 수 있는 청년여행카드、디지털 투어바디、Tour Buddy、청년여행 명소、TR Pass、저렴한 숙박시스템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여행 계획을 세워 전세계 청년 배낭여행자들이 대만을 더 깊이 알고 대만 문화를 체험하여 대만의 인문, 사회, 환경을 젊은 시각으로 기록하고 그 경험을 함께 공유하기 위함입니다.
 
 
이번에 바로 당신에게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 차례가 올 것입니다!
올해(2010)4-8월간 모두 15명의 제2회 ‘청년여행가 대 모집’ 우승자들이 대만에 와서 그 여행계획을 실현하였고, 그들은 모두 대만 땅의 풍토와 인정이 만들어낸 깊은 감동을 느끼고 돌아갔습니다.
말레이시아 청년 이가화(李佳樺)씨는 대만땅에서 만들어진 비탕(신비하고 특효가 있는 온천), 명탕(유명한 온천)을 여행하는 과정 중, 각종 유명한 온천을 알게 됐을 뿐만 아니라, 대만 특유의 열정적인 인간미에 빠져, 마음이 따뜻해지는 체험을 했습니다.
싱가폴 청년 공사민(孔思敏)은 아주 풍성한 여행계획을 세웠었는데, 그중에서 청년여행명소에 있었던 ‘작은 찻집’에서 직접 커피를 끓이고, 블루베리파이도 직접 만드는 등 DIY의 특별한 체험과 행복한 티타임을 경험 했습니다. 그리고 더 인상 깊었던 것은 그곳에서 보이는 변화무쌍하게 이어진 산맥과, 푸른 하늘을 도화지 삼아 한 송이 한 송이 놓인 흰 구름의 그림 같은 풍경을 절대로 잊을 수 없다고 합니다.
2010년 12월 18일 까지 세계 각국의 18-30세 청년들은 자신의 창조력을 발휘하여 창의적 테마와 대만여행에 대한 풍부한 내용을 계획하여 자신만의 신나고 즐거운 대만 여행을 실현하세요!
 
 
 
 
 
 
*다양한 여행서비스프로그램 소개
 
<1>청년여행카드
   
 
행정원 청년보조위원회는 청년들이 대만을 탐구하고, 청년학습여행 풍토를 장려하기 위하여, 2006년부터 국내외 15~30세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여행카드를 발급하였다. 공기업 부서와 여행 관련 업체들을 동원하여 혜택 네트워크를 구성, 청년여행카드를 소지한 청년들은 본 네트워크 속에서 명소 입장권、교통、숙박、음식 및 쇼핑 등의 다양한 혜택들을 누릴 수 있다.청년여행카드는 발급 이래 많은 청년들로부터 각광 받고 있다.
 
 
 
 
<2>대만 Tour Buddy
   
 
행정원 청년보조위원회는 청년들이 좀 더 편하고 알찬 여행을 바라며, 대만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가이드를 해주는 Tour Buddy를 실시하고 있다. 미리 신청을 하면 지정된 장소에서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을 만나 반나절에서 하루 정도 같이 동행하며 여행을 즐길 수 있다. Tour Buddy로 만난 대만과 한국의 청년들은 같이 여행을 하며 우정도 쌓고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다.
 
 
 
 
 
<3>디지털 Tour Buddy
   
 
국제 배낭여행객들이 대만 여행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휴대폰에 관련 정보를 담아 두었다. 디지털 Tour Buddy를 사용하면 숙박정보, 여행명소에 관한 정보, 대만어 관련정보 등 여행객들에게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통화를 할 수 있다.
 
 
 
 
 
 
 
 
<4>저렴한 숙박 시스템
행정원 청년보조위원회는 청년 배낭여행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의 숙박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숙박 시스템을 시행하고 있다.
 
1)청소년 객잔(대만의 숙박 시설)
국제 청소년들이 대만의 매력을 탐색 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저렴하고 편리한 여행 공간을 청년 여행객들에게 제공한다. 대만에는 24개 객잔이 시설되어있으며 1박 1인침대의가격은 NT500원이하(한국 돈 약 18000원)로 개방시간은 월요일~목요일이고, 연령제한은 15-30세이다. 외국여권 및 청소년 여행카드 소유자들께 객잔을 제공한다.
 
2)대만 청소년의 집
전 세계에 가맹점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의 집에서는 5가지의 기준인 환영, 청결, 안전, 프라이버시, 편안함 등을 정기적으로 검사를 하여 품질 관리를 지키고 있다. 이곳에서는 여러 국가에서 여행하러 오는 여행자들을 만나 친구로 교재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여러 국가의 문화도 알 수가 있다.
 
3)여관및 게스트하우스:
대만은 숙박하기 매우 편리한 나라이다. 도시든 작은 마을이든 또는 높은 산 지역의 마을이든, 많은 외지 관광객들과 국내여행객들을 위한 국제적인 관광호텔과 저가 여관 등이 자리 잡고 있다. 관광객의 요구에 따라 편안하고 따뜻한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며, 몇몇 호텔은 패키지 여행코스도  준비되어있다. 대만의 숙박유형은 국제 관광호텔, 일반 관광호텔, 여관 및 게스트 하우스 등으로 구분되어 있고, 합법 허가 영업장소는 허가 표지가 부착되어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여야 한다.
   
대만의 객잔. 깔끔하고 각종 편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5>TR PASS
   
 
대만 철도청은 외국인 학생들이 대만에서 즐거운 기차여행을 보낼 수 있게 돕기 위하여 ‘TS PASS’를 발행한다. 외국학생의 경우 지정된 역에서 10일권을 발급 받을 수 있다. 한국의 ‘내일로’와 같이 10일 동안 탑승횟수에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기차를 이용할 수 있으나 좌석이 따로 지정돼지는 않는다. 발급 가격은 NTD1098으로 한국 돈 약 38000원 정도이므로 저렴한 편이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년이여! 배낭 한가득 대만을 담아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