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전라남도가 관광지 광역 순환버스 '남도한바퀴'의 이용객이 올해 크게 증가한 가운데, 겨울철 일몰일출 명승지와 전통시장 진미 탐방 등 겨울상품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상품 출시는 남도한바퀴의 인기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514.jpg

 

남도한바퀴 이용객은 올해 11월 말까지 25471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9% 증가했다. 이 증가세는 다양하고 저렴한 30여 개의 알찬 코스 기획과 문화관광해설사의 흥미로운 설명, 대규모 메가 이벤트와의 연계 등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전남도는 12월부터 20242월까지 3개월간 22개 시군을 순환하는 '남도한바퀴' 겨울 히트 상품 28개 코스를 출시했다. 이 코스들은 가족과 지인들이 따뜻한 남도를 즐길 수 있도록 실내 위주로 구성되었으며, 일출일몰 명소와 겨울 포구, 전통시장 등을 포함하고 있다.

 

조대정 전남도 관광과장은 "남도한바퀴는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여행지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어 코로나 이후 이용객이 대폭 늘었다", "남도한바퀴가 내실 있게 운영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남도한바퀴의 겨울상품 출시는 전남 지역의 겨울 관광을 활성화하고, 코로나 이후 변화된 여행 트렌드에 부응하는 전략으로 평가된다. 이를 통해 전남은 겨울철 관광 명소로서의 매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도한바퀴, 겨울 여행의 새 바람...겨울 히트 상품 28개 코스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