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 전체메뉴보기
 

   
가장 가보고 싶은 축제 1위에 선정된 '포항국제불꽃축제'
전국의 크고 작은 축제 중 최고의 축제는 무엇일까? 최근 대구 경북지역의 축제 20개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축제에 '포항국제불꽃축제'가 뽑혔다. 그 다음으로 ‘영천보현산별빛축제’, ‘봉화은어축제’, ‘경주술과떡잔치’,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순으로 조사됐다.  

이 같은 사실은 지난 4월1일부터 4일까지 열린 ‘제8회 대구 경북 국제관광박람회 ’ 내 ‘축제닷컴’ 부스에서 실시한 ‘ 대구경북 가 보고 싶은 축제를 선택하세요’라는 이벤트 결과로 나타났다. 축제전문 미디어그룹 축제닷컴에서 실시한 이번 이벤트 참여방식은 박람회에 방문한 시민들이 직접 자신이 가장 가보고 싶은 축제에 간단한 스티커를 붙이는 방법으로 진행했다.

이벤트 결과 가장 가 보고 싶은 축제로 ‘포항국제불꽃축제’가 전체 참여자 2194명중 471명이 선택했으며 ‘영천보현산별빛축제’ 302명, ‘봉화은어축제’ 192명, ‘경주술과떡잔치’ 173명,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147명 순으로 조사됐다. 이 밖에도 ‘봉화송이축제’ 102명, ‘신라문화제’ 102명, ‘성주참외축제’ 100명, ‘고령대가야체험축제’ 99명 , ‘대구악령시한방문화축제’ 72명으로 나타났다.

이벤트에 참석한 한 축제관계자는 “대부분의 이벤트 참가들이 대구경북 지역에서 열리는 축제가 무엇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 대구경북 지역의 축제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이벤트 결과에 연연하지 말고 좋은 축제를 잘 만들어야 할 것 같다”고 전했다.

이벤트를 주관했던 축제닷컴 민정훈팀장은 “ 박람회에 오시는 분들이 일반고객도 있고 축제관계자들도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 대구지역 관계자들이 이벤트에 이렇게 관심이 많은 것을 볼 때 대구경북 지역축제들이 크게 활성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항국제불꽃축제’ 경북 축제 중 최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