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3(월)
  • 전체메뉴보기
 

   
와이키키해변 전경의 모습.
   
다이아몬드 헤드 위로 7색 무지개가 보인다.
   
마카푸우 포인트의 등대가 파란 바다와 조화를 이루고 있다.
   
해안선이 보이는 쿠알로아 목장은 할리우드 단골 촬영장이다.
   
하와이에 있는 유일한 궁전 '이올라니 궁전'의 모습.

와이키키 해변이 자리한 오아후 섬은 휴양과 도심의 느낌이 함께 공존하는 곳으로 관광, 쇼핑, 레포츠, 레스토랑 등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오아후의 중심인 와이키키 해변과 와이키키 거리라 불리는 칼라카우아 거리를 지나면, 왼쪽에 커다란 분화구인 다이아몬드 헤드(Diamond Head Crater)가 보인다. 그곳을 지나 오아후 동쪽으로 이동하면, 마카푸우 포인트(Makapu’u Point)가 자리해 있다. 발 밑으로 부서지는 거대한 파도와 함께 멀리 보이는 아기자기한 섬들, 그리고 빨간 지붕이 인상적인 예쁜 등대가 그림처럼 펼쳐진다. 마크 트웨인이 한때 하와이를 ‘대양에 닻을 내린 섬들 중에 가장 매력적인 배’라는 말로 극찬한 바 있는 것처럼 이 마카푸우 포인트에 서면 하와이가 얼마나 멋진 곳인지 느낄 수 있다. 구름 높이에서 바다까지 뻗어 내린 웅장한 산맥의 자태와 맑은 날의 산 색과 바다 색은 마치 수채 물감을 풀어 놓은 듯이 아름답다. 북쪽으로 이동하다 보면 와이마날로 비치 공원(Waimānalo Beach Park)이 있다. 옥빛 해변의 잔잔함이 수영하기에 아주 좋은 곳으로 파도는 보통 30~60cm이다. 아이들이 수영하기에도 안전하고 주중에는 붐비지 않아 느긋하게 즐길 수 있는 해변을 찾는 사람이라면 이곳이 적격이다.

또한 영화 촬영장소로 유명한 쿠알로아 목장(Kualoa Ranch)이 있다. 이곳에서는 유명한 할리우드 영화들이 촬영됐는데, 대표적으로는 쥬라기공원, 고질라, 첫키스만 50번째 등이 있다. 이외에도 승마, 사격, 카약, 세일링 등을 즐길 수 있다.

   
폴리네시안 문화센터에서 공연중인 무희의 모습.

다음으로 꼭 들러 보아야 할 곳은 폴리네시안 문화 센터(Polynesian Cultural Center)인데 하와이를 비롯한 태평양 여러 섬들의 독특하고 화려한 문화를 보여 주는 민속촌이다. 만일 이곳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루아우(luau)라 불리는 하와이식 정찬을 먹고 댄서들의 폴리네시안 쇼를 감상해보자. 활동적인 여행객이라면 서핑의 메카인 오아후 섬 북단의 노스 쇼어(North Shore)를 방문해보자. 노스 쇼어는 서퍼라면 누구나 한번쯤 꿈꾸는 세계 최고의 서핑 명소.

겨울이면 계절풍의 영향으로 6미터 높이의 거대한 파도가 밀려오는데, 특히 할레이바 비치, 선셋비치, 에후카이 비치를 무대로 세계 서핑대회가 열리는 11~12월이면 도로는 일대 혼잡을 이루고, 백사장은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또한 노스 쇼어 일대의 할레이바 타운 (Haleiwa Historical Town)은 옛 하와이의 모습을 그대로 지니고 있어 전통 축제와 수많은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단, 노스쇼어 지역은 파도가 높아 서핑 초급자에게 적합하지 않다. 일반 관광객에게는 하와이에서 가장 멋진 일몰을 볼 수 있는 선셋비치가 인기다.

   
 

   
하와이의 쇼핑거리-칼라카우카에비뉴의 모습

여행에 있어 쇼핑은 빼놓을 수 없는 코스 중 하나. 쇼핑을 좋아하는 여행객에게는 쇼핑의 파라다이스라는 별칭이 어울리는 오아후의 쇼핑 투어를 추천한다. 오아후에는 쇼핑할 곳, 사고픈 물건이 차고 넘치기 때문. 명품 브랜드 신제품, 국내에서 구입할 수 없는 한정 상품, 하와이 느낌이 물씬 나는 토산품 등 의류에서 식품까지 아이템은 무궁무진하고, 할인점에서 중고매장까지 숍 종류는 다양하다. 대표적인 하와이 쇼핑 센터로는 하와이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알라모아나 센터, 저렴한 가격의 다양한 명품 아울렛 매장이 가득한 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울렛, 아기자기한 하와이 로컬 물품이 가득한 워드 센터 등이 있다.

또한, 오아후 섬에서는 퍼시픽 림 쿠진을 맛보는 기회를 놓치지 말자. 퍼시픽 림 (Pacific Rim)이란 1991년부터 하와이에서 활약한 젊은 요리사 12명이 ‘Hawaii Regional Cuisine’이라는 단체를 만들면서 생겨난 일종의 요리 유형이다.

 ‘하와이 지방의 요리’라는 뜻을 지닌 이 단체는 하와이 요리에 프랑스와 아시아 각국의 요리법을 접목시켜 음식을 만드는데, 하와이에서 나는 식재료를 고집하는 것이 특징. 하와이에서 나는 아히, 마히마히 같은 생선과 고지대에서 재배한 상추, 토마토 같은 채소를 사용하여 하와이의 땅과 바다 맛이 담긴 요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여기에 요리를 접시 위의 예술품으로 만들기 위한 미학적 노력이 더해져 오늘날 하와이에서만 맛볼 수 있는 퍼시픽 림이 탄생한 것이다. 하와이언 퍼시픽 림 쿠진을 맛볼 수 있는 대표적인 곳은 로이스 와이키키, 세프 마브로, 알란 웡 레스토랑 등이 있다.

수많은 이들이 사랑하는 하와이, 그 중에서도 가장 잘 알려진 오아후지만 오아후는 단순한 관광지라기엔 무궁무진한 매력으로 가득하다. 몇 일을 머물러도 다 느끼지 못할 매력적인 오아후에서는 아름다운 추억과 함께 알로하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와이 대명사 알로하가 시작되는 곳, 오하우 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