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2(월)
  • 전체메뉴보기
 
  • 향후 10년간 중화권 럭셔리 시장 공략 강화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그룹이 향후 10년간 중국 내 포트폴리오를 대폭 확장할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로랑 클라이트만 최고경영자(CEO)가 주도하는 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그룹은 현재 중화권 전역에 10개의 호텔을 운영 중이다.

 

만다린 오리엔탈_2024년 11월_중화권 포트폴리오 확장 가속화.jpg
만다린오리엔탈 2024년 11월_중화권 포트폴리오 확장 가속화(사진=만다린 오리엔탈)

 

지난 10월 개관한 만다린 오리엔탈 첸먼 리조트는 중화권 내 10번째 호텔로, 그룹의 중화권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이 외에도 청두, 항저우, 난징 등 여러 도시에서 추가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

 

신규 호텔들은 건축, 웰니스, 다이닝 등 호스피탈리티의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서비스와 독보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화권 내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중국 내 럭셔리 시장의 성장, 비즈니스 기회 증가, 레저 여행객의 확대에 부응한다는 것이 그룹의 전략적 방침이다. 이번 중화권 투자는 향후 10년간 전 세계 포트폴리오를 두 배로 확대하려는 만다린 오리엔탈의 글로벌 성장 전략의 일환이기도 하다.

 

로랑 클라이트만 CEO는 최근 발표에서 글로벌 성장 속도 가속화, 디지털 플랫폼 및 향상된 기술력을 활용한 호텔 운영을 통해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브랜드 차원에서 주도하는 혁신과 고객 중심의 경험 창출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 지역을 그룹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 기대하고 있다.

 

클라이트만 CEO는 “중국 시장은 세련되고 안목 있는 여행객이 늘어나는 주요 시장으로, 향후 10년간 성장을 이끌 중요한 고객층 중 하나”라며,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통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서비스와 혁신을 바탕으로 진정한 럭셔리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그룹의 2024년 상반기 아시아 지역 수익은 전년 대비 13% 증가했다. 특히 아시아 지역의 객실당 매출(RevPAR) 성장률은 다른 지역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그룹, 중국 내 포트폴리오 확장 계획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