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이렇게 더울수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연일 펄펄 끓는 열기에 숨쉬기도 힘들정도다. 40도를 웃도는 날씨에 걷는 것 자체가 곤혹스럽다. 아직 휴가를 떠나지 못한 사람들 대부분이 이런 날씨엔 에어컨이 잘되는 집이나 극장 등에서 시간을 보내는 게 최선이다. 

본지는 111년만에 찾아온 사상 최악의 폭염을 통채로 녹여버릴 수 있는 빙하로의 여행을 준비했다. 노르웨이 관광청의 자료협조로 '노르웨이 5대 피오르드'를 소개한다. 


1-DSC-2594-2506136_2200.jpg▲ 베르겐 선셋 풍경(노르웨이관광청) Name: Sunset, Bergen Credits: Tomasz Furmanek/Visitnorway.com



먼저 유네스코에 등재된 노르웨이 피오르드는 외관상으로도 아름다움을 뿜어낸다피오르드는 빙하시대 동안 깊은 계곡과 좁은 만이 바다 물로 가득 채워져 자연의 경이로움을 창조했다매년 여행객들은 노르웨이의 피오르드를 방문하고피오르드로 둘러싸여 있는 산들과 마을에서 경탄할만한 풍경과 함께 많은 모험을 즐긴다. 노르웨이의 대표적인 피오르드는 게이랑에르피오르드송네피오르드세피오르드하당에르피오르드노르드피오르드이다

 

1. 게이랑에르피오르드 Geirangerfjord

 

2035.png▲ 게이랑에르피오르드 (노르웨이관광청)
 

게이랑에르피오르드는 깊고 푸른 바다와 장엄한 산의 빼어난 풍경으로 인해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피오르드이다이 곳에서는 관광 크루즈를 타고 놀라운 광경과 일곱 자매라고 불리는 유명한 폭포까지 둘러볼 수 있다뿐만 아니라 겨울 스키낚시카누래프팅노르웨이의 드라마틱한 장관과 함께 하는 하이킹 등 가슴 짜릿한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다.

(Geiranger).jpg▲ 게이랑에르 피오르드 (노르웨이 관광청)
 
alesund-2328558_1280.jpg▲ 올레순 풍경
 

TIP! 게이랑에르 피오르드에서 가까운 도시는 아르누보양식으로 유명한 올레순 Ålesund과 순뫼레 Sunnmøre가 있다또한 호텔 알렉산드라 Hotel Alexandra는 게이랑에르와 올레순을 여행하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2. 송네피오르드 Sognefjord 

71943.png▲ 송네피오르드(노르웨이관광청)
 
노르웨이의 가장 큰 피오르드로어마어마한 재미와 모험을 맛볼 수 있다또한 우르네스의 가장 오래된 목조 교회구드방엔의 바이킹 마을마법 같은 하얀 동굴과 노르웨이의 그랜드 캐넌이라고 불리는 에울란스달 마을 등 유명한 관광지가 있다세계에서 가장 가파른 플람 Flam 철도를 타고 눈으로 뒤덮인 산을 가로지르고 연속적으로 펼쳐져 있는 폭포 주변을 둘러볼 수 있다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산책로에서 하이킹크루즈를 타고 광범위한 피오르드 주변을 관광할 수 있다.

72342.png
                           ▲ 플람마을 풍경

TIP! 송네피오르드에서 가까운 도시는 플롬 Flam, 보스 Voss, 베르겐 Bergen이 있다송네피오르드 속에 도시Laerdal 라르달에 자리 잡고 있는 린드스트롬 호텔 Lindstroem Hotel을 이용하면 Flam까지 45분 걸린다

 

3. 뤼세피오르드 Lysefjord

꾸미기_fn113ahm(Rysefjord).jpg▲ 뤼세피오르드(노르웨이 관광청)
 

노르웨이의 다른 피오르드보다 크기는 작지만뤼세피오르드는 매년 약 3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한다뤼세 피오르드에 있는 Pulpit Rock의 넓고 평평한 꼭대기에 서서 하늘을 바라보면 광대한 피오르드 위로 2000피트 솟아있기 때문에 짜릿한 아드레날린이 솟구친다사진 찍기 최적의 장소인 Kjerag산 역시 관광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곳이다Kjerag 산에서는 암벽등반과 BASE 점프도 할 수 있다.

(Rysefjord).jpg▲ 뤼세피오르드(노르웨이관광청)
 

TIP! 스타방에르는 뤼세피오르드에서 차를 타고 약 2시간 거리에 있는 도시이다스타방에르 Stavanger 도심에 있는 손 호텔 Thon Hotel을 이용하면 경제적이고비즈니스 여행에 적합하다.

 

 

4. 하당에르피오르드 Hardangerfjord 

하당거1.jpg▲ 하당에르피오르드 전경 (노르웨이 관광청)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하당에르피오르드는 다채로운 과일나무와 정원이 많아서 노르웨이의 과수원으로 유명하다.

많은 여행자들은 사과체리자두 같은 나무들의 꽃이 피오르드 전역에 만발한 것을 보기 위해 이 곳을 방문한다또한 장엄한 하당에르피오르드 주변에서 카약과 보트 크루즈를 즐길 수 있고노르웨에서 가장 스펙타클한 폭포Vøringsfossen의 놀라운 자연경관을 보면서 드라이브와 하이킹을 할 수 있다대규모 Folgegonnas 빙하와 트롤퉁가산으로부터 뻗어져 나온 거대한 바위 등 자연 그대로의 장엄한 절경들을 놓치지 않고 감상해야 한다.

하당게르2.jpg



▲ 하당에르 피오르드 (노르웨이 관광청)

베르겐1.jpg▲ 베르겐 시내 풍경 (노르웨이 관광청)
 
TIP! 하당에르 피오르드에서 가까운 도시 베르겐은 교통의 요충지이다리조트 스타일의 일급 호텔인 울랑스방 호텔Hotel Ullensvang은 45만개의 과실수로 둘러싸여 하당에르 Hardanger에 위치하고 있다울랑스방 호텔 앞 피오르드에는 폴게포나 빙하 Flogefonna Glacier가 있다.

 

5. 노르드피오르드 Nord Fjord

170343.jpg▲ 노르드피오르드 Nord Fjord (노르웨이관광청)
 
서부 노르웨이에 위치한 Nordfjord는 놀라운 풍경과 유적지다양하고 재미있는 액티비티의 조화가 완벽하게 잘 어우러져 관광객들에게 사랑 받는 곳이다관광객들은 이 곳에서 낚시고속 보트수상 스키래프팅과 카누 같은 래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겨울에는 스키와 빙하 슬로프를 경험할 수 있다주변 섬숲에서 드라이브 및 하이킹 투어로 아름다운 폭포와 12세기에 지어진 수도원과 노르웨이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 Skåla를 탐험할 수 있다그리고 Nordfjord에서는 빙하로 둘러 쌓여 있는 특별한 얼음 산책길을 걸어볼 수 있으니 놓치지 말아야 한다.

subre31-002063-hm (Nordfjord).jpg▲ 노르드피오르드 (노르웨이 관광청)
 
TIP! 노르드피오르드에서 가까운 Grodås의 First Hotel Raftevold은 도시 중심에 위치하고 고유의 스타일을 가진 대표 호텔 체인 중 하나이다. First Hotel은 비즈니스휴양개인 또는 단체여행 등 다양한 여행의 목적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특집] 노르웨이 5대 피오르드...뜨거운 여름 빙하에서 녹인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