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남해12경 중 3경에 속하는 상주해수욕장은 경남 남해군 상주면에 위치해 있으며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여진 유난히 하얀 백사장이 특징인 해변이다. 남해에서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으로 해마다 국내외 관광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해수욕장 양 옆과 뒤편에는 남해 금산의 절경이 한 폭의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고 바닷물 또한 유난히 맑고 파래서 바다가 아니라 마치 아름다운 하나의 호수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수심이 매우 완만하고 얕고 수온 또한 따뜻해서 아이를 동반한 가족의 휴가지로 최적 조건을 갖추고 있다. 

3. 상주해수욕장.JPG
 
상주해수욕장은 여름 한철에 100여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곳이지만 사계절관광지로도 손색이 없다. 겨울에도 전지훈련을 오는 운동선수들과 봄, 가을에도 수련활동을 하는 학생들, 연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주변에는 금산 38경과 보리암 등을 함께 둘러볼 수 있으며 특히 새벽 일찍 금산에 올라 바라보는 일출이 장관이다. 또한, 한려해상국립공원 남해지구(상주 선착장)에서 유람선을 타고 다도해지구, 계룡계곡, 노도, 사랑의 바위, 미조항 등을 둘러볼 수 있다.  한반도가 가마솥처럼 끓고 있는 지금 아직 휴가를 떠나지 못했다면 남해 상주해수욕장으로 방향을 잡아보는 것도 좋겠다.  

상주해수욕장 여행정보
이용시간 : 09:00 ~ 19:00 
주차시설 : 있음
유모차대여여부 : 불가
문의 및 안내 : 상주번영회 055-863-3573
입 장 료 : 무료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 상주해수욕장...남해 12경 중 3경, 은모래와 송림이 우거진 남해 최고의 해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