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08(일)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경남 창원시에서는 책을 사랑하는 이들과 미식가들을 위한 특별한 축제가 잇따라 열린다.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는 '2023 창원 세계아동문학축전'이 개최된다

112.jpg

 

이 축제는 아이들이 다양한 콘셉트의 독서쉼터에서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샌드아트, 동화구연, 댄스로봇 공연, 작가와의 만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이번 행사는 40개 독서 유관기관이 참가하는 독서문화축제인 '2023 창원 북 페스타'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이와 함께 용지문화공원에서는 '9회 창원음식문화축제'가 열린다. 창원시 주최로 진행되는 이 행사에서는 다양한 체험관이 마련되어 있다. 참가자들은 대표 음식과 지역 특산물 디저트 시식, 쉐프 체험, 단감 김치와 고추장 담그기, 가족과 함께하는 케이크 만들기, 국화떡 만들기, 북한음식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치유농업체험, 지역 특산물 및 농산물 홍보관, 창원빅브랜드 홍보관, 수산물 안전 홍보관도 관람객들을 기다린다.

 

특히, 지역 특산물인 아귀를 활용한 아귀비빔밥 퍼포먼스와 아귀콘밥 시식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축제장에서는 '전국 요리·케이크&디저트 경연대회'도 열려 요리와 디저트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축제들은 창원시의 문화적 다양성과 지역 특산물의 매력을 한껏 뽐내며, 방문객들에게 책과 음식이라는 두 가지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원시] 책과 맛의 향연...아동문학과 음식문화 축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