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경복궁 광화문을 기준으로 정서쪽에 인천 정서진이 자리한다. 정동진 일출이 희망과 새로운 출발을 의미한다면, 정서진 일몰은 낭만과 그리움을 대변한다. 해 질 무렵 정서진은 드넓은 서해가 넉넉한 품을 벌리고, 주홍빛 수평선 위로 크고 작은 섬이 그림처럼 떠 있다

 

11121.jpg
정서진 풍경 (사진=문화관광체육부)

 

조약돌 모양을 본뜬 노을종과 고즈넉한 아라빛섬, 아라타워 23층에 있는 전망대 등 볼거리도 풍성하다. 이국적인 경인아라뱃길을 끼고 달리는 길에 정서진의 노을까지 더해 낭만적인 드라이브 코스로 꼽힌다. 검암공원 등 언제든 자동차를 멈추고 쉬었다 갈 수 있는 공원도 많다. 경인아라뱃길을 발아래 두고 걷는 아라마루전망대와 국내 최대 규모 인공 폭포인 아라폭포가 볼만하다. 저녁이면 알록달록한 조명이 아름다운 야경을 빚어낸다.

 

자동차에서 바라보는 경인아라뱃길도 아름답지만, 유람선을 타고 상쾌한 강바람을 직접 느껴도 좋다. 선상에서 펼치는 다양한 공연이 재미를 더한다. 아이와 함께라면 녹갈색 유약을 발라 구워내는 녹청자의 매력을 엿보는 녹청자박물관도 추천한다. 1970년대부터 한자리를 지킨 가좌시장은 인천의 푸근한 인심을 만나는 전통 시장이다.

 

검암공원.jpg
검암공원

 

드라이브를 하다 잠시 쉬고 싶다면 검암공원에 주차하자. 인천 앞바다와 한강을 연결하는 경인아라뱃길의 검암공원은 인천 검암역 뒤쪽에 위치해 있다. 운하 양쪽으로 자전거길이 조성돼 있어 한강변을 따라 자전거 타는 사람들과 산책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나무 평상과 그네가 있어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이 찾는다. 운동시설로 축구장, 농구장, 배드민턴장이 있다. 저녁이 되면 시천교와 백석교의 야경이 장관을 이룬다. 주변 관광지로 시천교 수상무대, 매화 동산, 봉수 마당이 있다.

 

0008.jpg
영종대교휴게소 기념관에 세워진 포춘베어 (사진=인천시)

 

그밖에 영종대교 휴게소는 영종대교 완공을 기념하며 2001년 건립한 기념관으로 지하 1, 지상 3층 규모에 전시실, 체험관, 전망대 등을 갖췄다. 영종대교와 서해가 훤히 내다보이는 전망 명소로도 유명했던 이곳은 2014년 변화를 맞는다.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에 휴게소가 없어 이용자들이 지속적으로 불편함을 토로하면서 영종대교기념관을 휴게소로 리모델링해 개장하게 된다. 즉 기념관과 휴게소를 겸하는 공간으로 변신한 것. 식음료 시설과 휴게 공간 등이 들어서고 기념관은 2층에 자리를 마련했다

 

기념관에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의 상징 구조물인 영종대교의 건설 방식과 과정, 특징을 소개하는 전시가 이뤄진다. 중앙에는 1/36 크기로 축소 재현한 영종대교 모형이 비치돼 눈길을 끈다. 세계 최초 도로·철도 병용 복층 현수교라는 영종대교 특징을 한눈에 살펴보기 좋다. 모형을 본 후 전망대로 나가 실물 영종대교를 비교 관찰하면 흥미롭다. 망원경을 이용해 자세하게 들여다볼 수 있다. 야외에 볼거리도 풍성하다.

 

3층 전망대에서는 갯벌과 서해가 어우러지는 풍광이 펼쳐지고 여기에 비행기가 오가며 포인트를 살린다. 영종대교휴게소의 랜드마크인 포춘베어조형물과 기념사진도 남겨보자. 단군신화 속 웅녀이야기를 모티브로 제작한 포춘베어는 높이가 23.57m에 달해 2014년 세계에서 가장 큰 스틸 조각 작품으로 기네스북에 정식 등재됐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정서진 볼거리 다양...아라빛섬, 아라타워, 아라폭포,검암공원, 영종대교 휴게소 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