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08(일)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경남 하동군은 엑스포기간 관광객 유치를 위해 행사 열흘 전 '2023하동세계차엑스포와 함께하는 걷기 챌린지', 엑스포기간 '하동세계차엑스포-하동핫플 연계 스탬프 챌린지'를 두 차례 나눠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1234.jpg
세계차엑스포 포스터 (이미지=하동군)

 

이번 챌린지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로 챌린지 주요 지점을 걷고 위치기반서비스를 통해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캐시워크 앱 다운 후 메인화면에서 팀워크에 접속해 하동군 챌린지 참여 선택 후 해당 챌린지 운영 기간 동안 캐시워크 앱을 통해 참여하면 된다.

 

캐시워크 챌린지2.jpg
걷기 챌린지

 

22341.jpg
엑스포-하동핫플 연계 스탬프 챌린지

 

먼저 걷기 챌린지는 엑스포 개최 10일 전인 42453일 진행되며, 챌린지 참여자 모두에게 엑스포 입장권 4000원 할인권이 지급된다.

 

또한 매일 6000보 달성 시 오늘의 캐시(랜덤으로 최대 1만 캐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누적 5만 보 달성 시 1000명을 추첨해 3000캐시를 받을 수 있는 최종 보상 응모가 가능하다.

 

엑스포-하동핫플 연계 스탬프 챌린지는 엑스포기간인 5463일 진행되며, 스탬프 장소는 엑스포 행사장 2곳과 하동 핫플레이스 15곳으로 총 17곳이다.

 

17곳 중 1곳이라도 방문한 모든 참가자에게 챌린지 종료 후 캐시를 배당하며, 많은 곳을 방문할수록 더 많은 캐시를 받을 수 있다.

 

이달 초 지정된 하동 핫플레이스는 한국 첫 녹차 상표를 등록한 '감동화개' 하동에서 생산한 밤으로 만든 밤파이 맛집 '밤톨' 대한제국의 커피 문화를 재현한 '양탕국 커피문화원' 양보면에서 수확한 팥으로 팥빵을 만드는 '양보제과' 아름다운 녹차향솔밭길 '따신골'이다.

 

또한 목향장미 포레스트 카페 '평사리의 아침' 화개면 초대형 정원 카페 '더로드101' 우리나라 전통사찰 칠불사 드라이브 추천 코스 '더좋은날' 대한민국 식품명인이 운영하는 '청석골감로다원' 제다의 모든 과정을 경험하는 '한밭제다'도 포함됐다.

 

그리고 지리산 찻자리 체험 '혜림농원' 3대째 전통 가마솥 덖음방식을 고수하는 '연우제다' 하동 녹차가 들어간 향토음식점 '찻잎마술' 코스모스 축제로 유명한 북천면 반려견 동반 식당 '라라북천' 악양 시골집 감성 주막 '형제봉주막슈퍼'도 핫플로 지정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캐시워크 팀워크 챌린지를 통해 많은 관광객이 하동세계차엑스포 기간에 관광지와 핫플레이스도 함께 방문해 즐기고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동군] 하동 엑스포-핫플 연계 캐시워크 팀워크 챌린지...걷기챌린지 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