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익산시가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최우수테마상'을 수상하면서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23.jpg
익산시가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서 '최우수테마상'을 수상했다. 


시는 관광마스코트 '마룡'과 함께 '2023 익산 방문의 해'를 맞아 선보인 다채로운 관광상품들을 홍보하며 큰 주목을 끌었다.

 

시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익산 관광을 알렸다

 

올해 20회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문화관광부와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공동 개최로 전국 지자체 참여 여행 전문 박람회다.

 

시는 2023 익산방문의 해를 맞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문화, 대표 관광지, 축제 등을 소개하고 '주말에 익산여행 어떠세요' 등 관광상품 등을 집중 홍보했다.

 

특히 '2023년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마스코트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은 익산시 관광 마스코트인 '마룡' 이벤트로 큰 인기를 끌며 흥행에 성공했다는 평이다.

 

많은 관람객이 마룡이 키링 기념품 증정 SNS 이벤트와 마룡이 인형 뽑기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시는 마룡이를 중심으로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홍보부스 인증샷 이벤트 등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익산을 알리고 관광도시로서의 도약을 위한 홍보전략을 펼쳤다.

 

이들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비롯해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왕궁보석테마관광지, SNS 사진 맛집으로 소문난 교도소세트장, 아가페정, 치유·힐링 4대 종교 성지 등 익산만의 이색 관광지에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교통의 중심지답게 기차와 버스를 활용해 수도권에서 접근 편의를 높인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에 대한 관광상품 상품개발자인 여행사 관계자의 문의가 이어졌다.

 

시 관계자는 "국내 최대 박람회를 통해 '2023 익산 방문의 해'에 걸맞은 익산만의 새로운 여행 트랜드의 성공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기회였다""마룡이 등 차별화된 문화 콘텐츠를 발굴해 500만 관광도시로서 도약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익산시] '내나라 여행 박람회'서 최우수테마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