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산림청은 '걷기 좋은 명품숲길' 30선을 24일 발표했다.

명품숲길 30선은 국토녹화 50주년을 기념해 선정했는데 최우수 숲길로 '인제 자작나무숲(달맞이숲길)'이 뽑혔다. 이 곳은 작은 계곡부에 자연적으로 조성돼 숲길을 따라 늘어선 자작나무를 관찰할 수 있다.

 

AKR202309.jpg
강원도 인제군 자작나무 숲

 

명품 숲길은 하루 가량 산행이 가능하고, 접근성이 좋아 국민이 쉽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 중에서 산림생태적, 역사·문화적 가치가 높은 숲길을 대상으로 했다. 

 

우수 숲길인 '숫모르 편백숲길'은 한라산 자락 해발 600700m에 위치해 원시식생을 관찰할 수 있어 산림생태적 가치가 높다. 또다른 우수 숲길인 '백양산 나들숲길'은 경사가 완만하고 편의시설이 잘 정비돼 등산 초보자도 쉽게 오를 수 있다.

 

장려 숲길인 '비슬산 둘레길'은 옥연지 수변 둘레길로, 담소 전망대와 실소 전망대, 폭소 전망대 등 인간 송해가 우리에게 준 웃음을 따라 명명한 전망대를 만나볼 수 있다. 또다른 장려 숲길인 '백제부흥군길 3코스(대련사대흥 의좋은형제공원)'는 국가 숲길인 내포문화숲길의 일부 구간으로 대련사, 임존성, 봉수산휴양림, 대흥 의좋은형제공원 등 역사·문화적 발자취가 풍부한 곳이다.

 

이와 함께 장애인과 노약자, 임산부 등이 편안하게 걸을 수 있고, 유모차 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만수산 무장애 숲길', '안산 순환형 무장애 자락길' 등도 명품 숲길에 포함됐다.

 

강혜영 산림복지국장은 "하루 정도면 산행할 수 있고 접근성이 좋은 숲길 가운데 산림생태·역사·문화 가치가 높고 자연적으로 잘 조성된 숲길을 선정했다"며 "이번 30선 선정을 통해 명품 숲길을 적극 알리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많은 국민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품격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산림청, 걷기 좋은 명품숲길' 30선 발표...인제 자작나무 숲길 최우수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