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국내 채식주의자들이 기다려온 7회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가 3월 17일부터 19일까지 학여울역 SETEC 1, 2전시장에서 동시 개최된다.

 

05.jpg

 

이번 페스타에서는 비건페스타뿐만 아니라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업사이클링 브랜드가 참여하는 '그린페스타'가 함께 열리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기후변화 위기에 따른 탄소 절감 실천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해외 228개 국가 및 지역에서 참여하고 있는 비거뉴어리 캠페인(비건`vegan`과 1`January`의 합성어)이 주목 받고 있다해당 캠페인은 1월 한 달간 채식을 장려하고지속해서 채식을 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의미에서 진행되었다.

 

092.jpg

 

 

전세계적으로 고기 없는 식사두유 라테 마시기 등 생활에서 간단히 실천할 수 있는 방법부터 완전한 채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법을 통해 많은 이들이 비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이는 건강한 먹거리와 동물복지환경보호가치소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커지고 23년에도 비건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다음주부터 열리는 비건페스타에서는 비장애인과 발달장애인이 '공존'의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기업 '동구밭'에서는 고체 샴푸와 고체 세제를, 지속 가능한 여행과 일상을 위한 브랜드 '이든'에서는 제로플라스틱 트래블 키트 '서스테이너블 아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친환경 제품 전시와 참여형 환경 프로젝트가 그린페스타 행사장에서 진행된다.

 

0234.jpg
제6회 비건페스타 행사장 모습 (사진=비건페스타 주최사무국)

 

이번 행사에는 총 150개사 200부스, 80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비건을 보다 쉽게 시도할 수 있고 채식 열풍에 일조하고 있는 간편식(HMR)·밀키트, 소스·조미료 특별전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20224분기 이후 출시된 신제품을 선보이는 'The Next Vegan(신제품 특별전)'에는 36개사 50여 개 루키 브랜드가 참여한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비건 소사이어티 최고경영자인 스티브 해먼(Steve Hamon)의 특별 내한 강연도 열린다. 강연은 17일 행사장에서 '글로벌 비거니즘의 과거와 현재, 미래 전망'을 주제로 진행된다.

 

강연을 기획한 하우스부띠끄는 2016년부터 비건 소사이어티와 공식 한국 파트너 계약을 맺고 비건 소사이어티 코리아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비건페스타는 식품의약품안전처서울산업진흥원(SBA), 내셔널지오그래픽의 후원으로 진행된다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소재업사이클링생분해제품 등의 브랜드를 소개하는 `그린페스타`와 동시 개최하여 친환경 비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 품목으로는 비건 식품비건 패션&뷰티비건 생활용품비건 반려동물용품비건 출판&교육&투어,친환경 제품 등이 있으며 2월 말까지 참가업체를 모집 중에 있으며이외에도 산업 트렌드 이슈를 살펴볼 수 있는 특별관으로 간편식·밀키트소스·조미료 관을 운영한다.

 

행사 관계자는 특별관으로 운영될 간편식·밀키트관에 대해 "간편식·밀키트 시장은 홈쿡이 대세가 되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 최근에는 채식에 주목하여 관련 브랜드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라며, "보다 맛있는 채식을 위한 식물성 조미료, 양념소스, 드레싱, 시즈닝 등 제품이 확대/출시되고 있어 비건을 보다 쉽게 시도해 볼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해 채식 시장 확대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본다"고 전했다.

 

한편, 비건페스타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후 신청을 하면 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7회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3월17일~3월19일, SETEC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